드림엑스 뉴스 : 갈색 만추(滿秋)콘서트…17일 울산박물관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갈색 만추(滿秋)콘서트…17일 울산박물관

뉴시스 11-15 08:01


【울산=뉴시스】고은희 기자 = 울산박물관(관장 김우림)이 마련하는 '박물관 토요콘서트'가 오는 17일 오후 2시 박물관 강당에서 '모차르트 오페라 갈라콘서트 마술피리'를 주제로 열린다.

11월 공연 테마색은 초겨울 나뭇잎과 낙엽을 떠올리게 하는 '갈색'이다. 이번 콘서트에는 울산시립합창단과 시립교향악단이 함께해 다채로운 공연을 펼친다.

지난 8일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고3 수험생들을 위한 '해석과 함께하는 음악회'로 진행된다.

공연은 시립교향악단의 '마술피리' 서곡 연주를 시작으로 이야기의 주인공이 각각 등장해 '살려줘, 살려줘' 등 모두 9곡을 선보인다.

마술피리는 모차르트가 작곡한 22개의 오페라 중 마지막 작품으로 연인 타미노와 파미나의 러브스토리를 중심으로 일상적인 행복을 노래해 시대와 신분을 뛰어넘어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오페라로 유명하다.

박물관 토요콘서트는 시민의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키고 박물관의 복합 문화공간화를 위해 울산시립예술단과 월별 테마 색채를 선정해 지난 2월 18일부터 매달 개최되고 있다.

콘서트는 나이제한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참석할 수 있으며, 참석자 모두에게 토요콘서트 기념 책갈피가 제공된다.

울산박물관 관계자는 "11월의 테마색인 갈색 의상을 착용한 관람객들로 가득 찬 행복한 콘서트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콘서트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박물관은 오는 12월 15일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열한 번째 토요콘서트를 진행한다.

gogo@newsis.com
[뉴시스 이시간 핫 뉴스] ㆍ 安측 "진정성 있는 조치 취하라"…文의 대답은 ㆍ 靑 "특검 수사결과, 도저히 수긍할 수 없다" ㆍ 싸이, 빌보드 5위로 하락…정점 찍었나 ㆍ 친조카 7년간 성폭행한 ´인면수심´ 큰아버지 징역 25년 ㆍ 하정우, 음주 뺑소니 차량 추격전 끝 붙잡아
★ 손 안에서 보는 세상, 모바일 뉴시스
★ “우리 결혼합니다” 뉴시스 웨딩알리미 ‘두리’



기사제공 : | 뉴시스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