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이성주의 건강편지]얻어 먹을 수 있는 힘만 있어도 은총이다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이성주의 건강편지]얻어 먹을 수 있는 힘만 있어도 은총이다

코메디닷컴 11-15 08:32




“사랑은 정의를 포용하지만 정의는 사랑을 포용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사랑이 없는 정의는 진리가 아닙니다. 진리는 사랑입니다.”

충북 음성 ‘꽃동네’의 오웅진 신부. 아직도 상당수 사람이 정부 지원금과 시민의 기부금을 횡령한 ‘문제 신부’로 알고 있습니다. 오 신부는 한 광산회사의 개발을 막으려다가 송사에 휩싸였고 업무상 횡령, 사기 등의 혐의로 기소됐습니다. 8년 송사 끝에 무죄로 판결이 났지만 오 신부도, 꽃동네도 큰 상처를 받았습니다.

언론들이 송사를 대서특필하다가, 진작 대법원의 무죄 확정 판결이 나오자 단신으로 처리했을 때 오 신부의 심정 충분히 예상할 수 있겠지요? 방송국 간부 출신의 한 자원봉사자가 “광산회사를 무고죄로 고발하면 언론에 보도되고 명예를 어느 정도 회복할 수 있다”고 건의하자 “신부가 어떻게 사람을 고발할 수 있느냐”며 ‘사랑과 정의’에 대해서 위와 같이 말했다고 합니다.

제가 언론사에 입사한지 20년이 지나면서 얻은 결론도 마찬가지입니다. 기자도 정의감뿐 아니라 사랑이 푼푼해야 훌륭한 기사를 쓸 수 있다는 것입니다. 언론뿐 아닙니다. 모든 분야에서 사랑은 사막에서 탐스러운 과실이 열리게 만들 것으로 믿습니다. 
마침 1976년 오늘은 오웅진 신부가 ‘꽃동네’를 설립한 날입니다. 오 신부는 사제 서품을 받고 첫 임지의 성당마당에서 우연히 절룩거리며 지나는 거지를 보고 무심코 따라나섭니다. 동냥을 마친 거지가 산모퉁이의 가마니 천막 속으로 들어가자 오 신부는 호기심에서 가마니를 열어봅니다. 그리고 큰 충격을 받습니다.
그곳은 바로 지상의 천국이었습니다. 노인이 자기보다 거동이 불편한 거지 18명에게 힘들게 동냥해 온 음식을 먹이고 있었습니다. 그 노인이 바로 ‘품바’ 최귀동 옹입니다. 그는 일제징용을 다녀와서 폐렴에 걸려 폐인생활을 하다가 자신보다 더 궁핍한 거지들을 위해 수 십 년 동냥을 다닌 "성인"이었습니다.
오 신부는 곧바로 시멘트 벽돌로 ‘사랑의 집’을 지어 이들 걸인들을 수용했습니다. 오 신부가 최 할아버지의 뜻을 물려받아 꽃동네를 출범시킨 셈이지요. 사랑이 사랑을 부른 것이라고나 할까요? 
오늘은 오 신부가 말한 ‘정의와 사랑’에 대해서 곰곰이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사랑은 참 묘한 힘을 가졌습니다. 사랑에 대해서 생각하기만 해도 가슴이 따뜻해집니다. 그 따뜻함은 나누면 더욱 더 따뜻해집니다. 가능하다면 어떤 식으로든 사랑을 베풀어주시기 바랍니다. 오늘, 사랑의 날에! 
오늘의 건강팁 - 혹시 내가 당뇨병이 아닐까?
어제는 ‘세계 당뇨병의 날’이었습니다. 지난 월요일 편지에서 일부 고객만 건강 팁으로 ‘당뇨병 스스로 체크하기’ 정보를 받았습니다. 다시 게재하오니 체크해보시고 조금이라도 의심되면 병원에 가서 혈당검사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당뇨병도 예방이 최선, 조기진단이 차선입니다.

☞당뇨병 스스로 체크하기

“혈당강화 혼합곡 ‘지다운’ 할인행사 5일 남았습니다”

두재균 전 전북대총장과 신동화 한국식품안전협회 회장이 농림수산식품부의 연구과제로 개발한 혈당강화 혼합곡 "지다운"의 출시기념 할인 이벤트가 곧 마무리됩니다. 지다운은 지금까지 국내에서 출시된 기능성 곡물과 달리 임상시험을 거쳐 국제학회에서 효과가 검증된 혼합곡입니다. 특허도 받았습니다. 현미와 잡곡이 황금비율로 섞여 있어 주부가 조리하기에 편하고 특수공법으로 맛을 살린 혼합곡입니다.  행사기간에 조금이라도 할인된 가격에 온 가족의 건강을 지키시기 바랍니다.

☞지다운 출시기념 할인파티 참여하기

오늘의 음악
오늘은 가을이 떠나고 겨울이 시나브로 다가오는 요즘 분위기와 어울리는 음악 세 곡을 준비했습니다. 첫째 곡은 스메타나의 ‘나의 조국’ 중 ‘몰다우 강’입니다. 니콜라우스 아롱쿠르 지휘로 유럽 체임버 오케스트라가 연주합니다. 둘째 곡은 독일의 테너 페테 슈라이어가 부릅니다. 슈베르트의 ‘겨울여행’ 중 ‘Gute Nacht’, 마지막 노래는 멜라니 사프카의 ‘The Saddest Thing’입니다.
몰다우강"> - [니콜라우스 아롱쿠르]
Gute Nacht"> - [페테 슈라이어]
The Saddest Thing"> - [멜라니 카프카]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