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SK플래닛, 출발·도착 시간 예측 ‘타임머신’ 추가된 ‘T맵 4.0’ 출시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SK플래닛, 출발·도착 시간 예측 ‘타임머신’ 추가된 ‘T맵 4.0’ 출시

아시아투데이 11-15 10:32



[아시아투데이] 이유나 기자(ynalee@asiatoday.co.kr)



SK플래닛 직원이 15일 "T맵 4.0 버전"출시를 홍보하고 있다./제공=SK플래닛


아시아투데이 이유나 기자 = SK플래닛은 미래 시점의 출발·도착 시간을 예측하는 ‘타임머신’ 기능 외에 40여가지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 ‘T맵 4.0’버전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서비스는 차세대 원스탑(One-Stop) 위치기반 정보 서비스로 T맵의 차별점인 실시간 경로안내 기능 뿐 아니라 미래 시점의 출발시간과 도착시간을 예측안내하는 ‘타임머신’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다.

‘타임머신’ 기능은 특정 요일의 도착 목표시간을 입력하면 운전자가 목표시간에 도착하기 위해 출발해야 하는 시간을 안내하는 서비스다. 반대로 출발시간을 입력하면 도착하는 시간이 안내된다.

또 T맵 사용자가 T맵 이용 중 실시간 교통상황, 사고정보 등 실시간 정보를 T맵에 입력하고 다른 사용자와 공유할 수 있는 ‘제보·공유’기능이 제공된다. SK플래닛은 일정 횟수 이상 제보된 교통정보를 T맵 교통량 분석에 활용하여 실시간 교통정보 기능에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운전자 뿐 아니라 보행자를 위한 기능도 강화됐다. ‘T맵 대중교통’은 서울시내 지하철 및 전국 도시 간 시외버스, 기차, 비행기 등 전국 대중교통 길안내 기능을 제공한다.

이 밖에 서울시, 한국스마트카드와 제휴해 택시 승하차 정보를 보호자에게 SMS 전송하는 ‘택시안심 서비스’도 선보인다.

{ ⓒ "글로벌 종합일간지" 아시아투데이 }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