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백야' 원태희, 모스크바 이어 베를린 영화제에도 초청 '멋지네~'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백야" 원태희, 모스크바 이어 베를린 영화제에도 초청 "멋지네~"

아시아투데이 11-15 11:02



[아시아투데이] 송지현 기자(yamimoz@asiatoday.co.kr)





아시아투데이 송지현 기자 =배우 원태희가 모스크바국제영화제에 이어 베를린국제영화제 레드카펫을 밟는다. 
원태희 소속사 토비스미디어는 15일 "원태희의 주연작인 "백야"(감독 이송희일)가 내년 2월 개막되는 제63회 베를린국제영화제 파노라마 부문에 공식 초청돼 영화제에 참석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원태희는 영화 "백야"에서 아픈 기억으로 한국을 떠나 2년 만에 서울로 돌아온 독일항공사 승무원 원규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이외에도 원태희는 제34회 모스크바국제영화제에서 "지옥화"(감독 이상우)로 남우주연상에 노미네이트 됀 바 있어 세계적인 영화제에 벌써 두 번째 등장하게 됐다.
"백야"는 "종로 묻지마 폭행"이라는 실제 사건을 모티브로 여전히 냉대와 차별이 공공연한 한국 사회에서 살아가는 성소수자들의 아픔을 그린 작품.
지난 9월 제31회 벤쿠버국제영화제의 경쟁부문인 용호상(Dragon and Tigers Award) 부문에 공식 초청돼 주목을 받았다.
{ ⓒ "글로벌 종합일간지" 아시아투데이 }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