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SK C&C, 방글라데시 정부네트워크 구축사업 수주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SK C&C, 방글라데시 정부네트워크 구축사업 수주

경제투데이 11-15 11:25


SK C&C, 방글라데시 정부네트워크 구축사업 수주

[경제투데이 정영일 기자] sk c&c가 방글라데시의 이른바 '정보화 고속도로'라고 불리는 국가 백본망 구축에 나선다. sk c&c(대표 정철길)는 15일 330억원 규모의 방글라데시 정부네트워크 구축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sk c&c는 이날 방글라데시 수도 다카시에 있는 루포쉬 호텔에서 모스타파 파루크모함메드 방글라데시 정통부장관, 이윤영 주 방글라데시 대사, 윤석원 sk c&c 공공/금융사업부문장 등을 비롯해  프로젝트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방글라데시 정부네트워크 구축사업 계약식을 가졌다.
이번 사업은 지역별로 독립돼 구축된 네트워크를 하나의 전국 네트워크로 묶는 사업으로, 과거 지역별로 관리되던 여러 공공정보가 중앙정부 차원에서 하나로 관리되는 기반이 마련된다.
sk c&c는 방글라데시 중앙부처와 산하행정기관 전체를 백본 네트워크로 구성하고 전자정부 전용 광케이블망과 전송망, 인터넷망 등을 포괄하는 국가 기간전산망을 구축한다.
또 toss(total operation support system)를 구축해 전자정부 네트워크 상의 서버와 스토리지와 같은 it인프라는 물론 운영 소프트웨어 등 시스템 전반에 걸친 실시간 성능 장애 모니터링과 구성 변경관리 등의 종합 it자원 관리체계도 마련한다.
sk c&c 글로벌영업본부 위정식 상무는 "이번 사업은 거점∙사업별 특화전략에 기반한 글로벌 사업 확대의 대표적 사례다"며 "전자정부 네트워크가 방글라데시의 공공서비스 혁신을 이끄는 핵심 it인프라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정영일 기자 wjddud@

[투데이 주요뉴스]
☞ sm실적쇼크, 엔터株 재평가 이뤄지나
☞ 날개 단 대한항공·아시아나, 노선경쟁 ‘후끈’
☞ 저축은행 4곳 중 3곳 적자…추가퇴출 나오나
☞ 윤기원, 아내 황은정 ‘여자’로 보게된 건 몸매 때문?
☞ 하정우 뺑소니 차량 추격 ‘영화가 따로 없네’
☞ 박하선, “윤상현이 ‘결혼하자’는 말을 자꾸 한다” 폭로

[핫!리얼영상]  [달달한(?)포토]  [연예가 화제]
☞ 최신 뉴스, 영상, 포토를 내 홈페이지에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

<©경제투데이(www.et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제보 및 보도자료 press@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