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지경부, 화학기술의 평화적 이용에 관한 서울워크숍 개최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지경부, 화학기술의 평화적 이용에 관한 서울워크숍 개최

아시아투데이 11-15 11:32



[아시아투데이] 양정우 기자(yangjungwoo@asiatoday.co.kr)
아시아투데이 양정우 기자 = 지식경제부는 화학무기금지협약(CWC)과 관련해 화학기술의 평화적 이용을 위해 동남아 6개국과 함께 지난 13일부터 3일간에 걸쳐 서울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화학무기금지협약(CWC, Chemical Weapons Convention)이란 지난 1997년 4월에 발효된 화학무기의 개발생산·비축·사용 금지 및 폐기에 관한 협약(188개국 가입)이다.
이번 워크숍에서 한국은 국내 화학산업의 현황과 화학물질의 안전관리 등에 대해 소개했고, 참가국 대표(13명)들은 화학무기금지협약의 이행에 관해 사례 발표와 토의를 했다.
또 현지 화학공장을 방문해 공장내 화학물질의 안전관리 실태를 직접 확인했다. 동남아국가의 참가자들은 한국의 화학산업 발전현황과 전망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였다.
지경부는 이번 워크숍의 개최로 한국은 화학무기금지협약 이행의 모범국으로 위상을 높였고, 한국 화학산업의 동남아 시장진출에 좋은 영향을 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 ⓒ "글로벌 종합일간지" 아시아투데이 }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