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지경부, 미국에서 투자자 밀착형 IR로 한국투자 붐 조성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지경부, 미국에서 투자자 밀착형 IR로 한국투자 붐 조성

아시아투데이 11-15 11:32



[아시아투데이] 양정우 기자(yangjungwoo@asiatoday.co.kr)
아시아투데이 양정우 기자 = 지식경제부는 9개 지방자치단체·경제자유구역청(FEZ)과 함께 미국 주요지역에서 한국투자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투자설명회는 한-미 FTA 이후 미국으로부터의 직접투자(FDI) 증가세를 이어가고 미국의 지역별 산업여건에 맞춘 투자유치활동을 전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재미동포기업에게는 본국 유턴에 대한 관심을 유발시키고, 유턴기업 지원에 대한 정부와 지자체의 적극적인 의지를 밝혔다.
미국의 자동차 중심지인 디트로이트에서는 현대자동차와 함께 국내 자동차 관련 기업이 입지하고 있는 강원도, 경기도, 전라북도, 대구경북FEZ, 부산진해FEZ, 황해FEZ가 참여해 한국 자동차산업 현황 및 협력방안을 소개했다.
미국 부동산 기업들이 밀집한 로스앤젤레스에서는 전라북도, 광양FEZ, 인천FEZ, 황해FEZ의 지역개발 프로젝트를 소개하고 미국 투자자들의 투자방법 등에 대한 상담을 진행했다.
미국 제일의 바이오 클러스터가 있는 샌디에이고에서는 한국 집적단지를 조성중인 강원도 원주와 충청북도 오송이 참여하여 기업 방문상담 등을 진행했다.
재미교포가 많은 로스앤젤레스에서는 교포 투자자를 대상으로, 최근 중국 진출 주얼리 기업들의 동반 복귀 결정 이후 관심이 높아진 유턴투자에 대해 정부와 지자체의 지원계획을 소개했다.
재미동포기업 100여개사(社)가 참석해 높은 관심을 나타냈으며, 현재 중국에서 생산한 제품을 미국에 공급하고 있는 기업 중 향후 한국으로 복귀를 고려중인 기업도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지경부는 미국 투자자들의 한국투자 붐이 이어될 수 있도록 한-미 투자협력 포럼을 개최하는 등 지속적인 유치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 ⓒ "글로벌 종합일간지" 아시아투데이 }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