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아이패드 미니, 아이패드 시장 잠식? 천만에!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아이패드 미니, 아이패드 시장 잠식? 천만에!

아시아투데이 11-15 11:32



[아시아투데이] 경림 기자(jinglin@asiatoday.co.kr)




아이패드 미니가 저가를 무기로 새로운 태블릿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이는 기존 아이패드 시장을 잠식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다른 것이라 주목된다

아시아투데이 경림 기자 = 아이패드 미니가 아이패드 시장을 잠식할까? 이는 단지 기우에 불과하다는 분석이 나왔다.
IT 전문 사이트인 올씽즈D(AllThingsD.com)는 아이패드 미니가 아이패드가 가져갈 소비자 시장을 빼앗아 먹는 것보다 새로운 태블릿 소비자들을 이끌어왔다(iPad Mini Creates More Demand Than It Cannibalizes)고 14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애플이 7.0인치 아이패드 미니를 출시하면서 결국 기존에 잘 팔리던 10.1인치 아이패드 시장에 악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분석이 많았다. 이른바 "자기시장 잠식"으로, 7인치대 태블릿 출시를 후회할 것이란 일부 전망까지 나왔다.
올씽즈D는 그러나 코웬앤코(Cowen and Co.)의 최근 조사결과를 인용, 아이패드 미니를 구입하려는 미국 소비자들 중 52%가 태블릿이 아예 없는 구매자들이며 또 아이패드 미니 구입 희망자 중 16.6%만이 기존 갖고 있던 태블릿을 교체하기 위해 이를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했다. 태블릿 교체 수요 중 29%가 아이패드였다.
결국, 올씽즈D는 아주 소수의 소비자가 아이패드를 아이패드 미니로 바꾸고 있으며, 더 중요한것은 상당수 구매자들이 아이패드 미니를 자신들의 첫 태블릿으로 이용한다는 점이라고 지적했다.
이와 관련, 코웬의 분석가인 매튜 호프만(Matthew Hoffman)은 "아이패드 미니가 아이패드4의 판매에 영형을 미치는 것은 일부 불가피하지만 아이패드 미니의 낮은 가격이 새로운 소비자들을 이끌어오는 중요한 무기가 되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 ⓒ "글로벌 종합일간지" 아시아투데이 }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