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엔씨소프트, 모바일 앱 ‘NC메신저’로 PC와 연동 확장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엔씨소프트, 모바일 앱 ‘NC메신저’로 PC와 연동 확장

아시아투데이 11-15 11:32



[아시아투데이] 최용민 기자(yongmin03@asiatoday.co.kr)
아시아투데이 최용민 기자 = 엔씨소프트가 온라인게임 서비스를 강화를 위해 모바일 메신저 ‘NC메신저’의 새로운 버전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4월 출시된 NC메신저는 리니지, 리니지2, 아이온, 블레이드 & 소울의 게임 속 친구 목록을 모바일로 연동해 게임을 하지 않는 동안에도 스마트폰으로 친구간 대화를 할 수 있도록 하는 어플리케이션(이하 앱)이다.
 
1.2 버전 업데이트에서 PC게임과 모바일 연동 기능을 보다 확대하고 유저중심의 편의성을 개선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친구가 게임에 접속 중인지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고 게임 관련 공지, 아이템 정보 등을 제공하는 ‘스마트 친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 스마트 친구를 이용해 실시간 게임정보 뿐만 아니라 NC다이노스 프로야구단 소식 등 게이머를 위한 다양한 정보 서비스도 추가해 나갈 예정이다.
윤희경 모바일서비스실장은 “블소를 시작으로 리니지, 리니지2, 아이온 및 앞으로 출시될 엔씨소프트의 게임에도 게임-모바일 메신저 연동을 단계적으로 도입해 나갈 계획”이라며 “PC 환경에서의 즐거움을 모바일로 확장할 수 있는 다양한 시도를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 ⓒ "글로벌 종합일간지" 아시아투데이 }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