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일본야구]야쿠르트, 임창용 공식 방출통보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일본야구]야쿠르트, 임창용 공식 방출통보

뉴시스 11-15 12:31


[일본야구]야쿠르트, 임창용 공식 방출통보

【서울=뉴시스】조용석 기자 = '수호신' 임창용(36)이 끝내 야쿠르트를 떠나게 됐다.

일본 스포츠전문매체 '스포니치'는 일본프로야구(NPB) 야쿠르트 스왈로즈가 15일 임창용의 방출을 공식 통보했다고 보도했다.

스포니치는 야쿠르트가 임창용의 3억6000만엔(약 49억원)에 달하는 높은 연봉과 고령 그리고 수술 받은 오른쪽 팔꿈치가 내년 7월 이후에나 완치될 수 있다는 점에 부담을 느껴 방출을 결정했다고 덧붙였다.

임창용은 2010시즌을 마친 뒤 야쿠르트와 '2+1' 계약을 체결했다. 2년 간 뛴 뒤 2013시즌 계약의 선택권은 야쿠트르가 갖는다. 야쿠르트는 결국 임창용과의 '+1'계약을 포기하고 방출했다.

임창용은 일본 무대 첫해인 2008년 33세이브(1승5패)를 올리며 단숨에 최고의 마무리로 떠올랐다. 2011년까지 야쿠르트에서만 229경기에 등판, 128세이브(11승13패)로 '수호신'이라는 별명까지 얻었다.

하지만 올해는 부상 때문에 9경기에서 7이닝을 소화한 것이 전부다. 지난 6월 오른팔 통증으로 엔트리에서 제외된 임창용은 팔꿈치 인대 파열 진단을 받고 수술대에 올라 시즌 아웃됐다.

chojuri@newsis.com
[뉴시스 이시간 핫 뉴스] ㆍ 최홍만, 새누리 입당…朴캠프 조직특보 활동 ㆍ "쉽게 죽여줄게" 목매던 아내 흉기로 살해한 남편 ㆍ "짧은치마에 나도 모르게" 버스서 여대생 성추행 ㆍ 감옥에 있던 죄수, 추가로 처벌받게 된 사연 ㆍ 대학 동창생 마약 밀반입 가담시킨 30대 구속
★ 손 안에서 보는 세상, 모바일 뉴시스
★ “우리 결혼합니다” 뉴시스 웨딩알리미 ‘두리’



기사제공 : | 뉴시스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