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일동제약-TG테라퓨틱스, 단일클론 항체 치료제 라이선스 계약 체결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일동제약-TG테라퓨틱스, 단일클론 항체 치료제 라이선스 계약 체결

메디컬투데이 11-15 12:32



바이오 의약품 맙테라의 바이오베터, ‘TGTX-1101’일동제약이 최근 미국 TG테라퓨틱스사와 항체치료제 TGTX-1101에 대한 개발제휴 및 국내 판매에 대한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15일 일동제약은 미국 TG테라퓨틱스사와의 계약에 따라 TGTX-1101에 대한 국내와 대만 및 아세안 7개국에 대한 판매를 담당하게 된다고 밝혔다.
또한 향후 일동제약의 학술기관 및 연구기관 네트워크를 활용, 한국 내에서의 개발 활동에 대해 서로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TGTX-1101은 바이오 의약품 맙테라의 바이오베터로 비호지킨스 림프종, 만성 림프구성 백혈병, 류마티스 관절염 및 루프스의 치료를 목표로 하는 차세대 Anti-CD20 항체 의약품이다.
현재 TG테라퓨틱스는 재발성·난치성 비호지킨스 림프종 환자에 대한 임상 1/2상을 진행하고 있으며 만성 림프구성 백혈병에 대해서는 초기 임상2상을 완료했다.
TG테라퓨릭스사의 마이클 와이스 회장은 “TGTX-1101는 이미 재발성·난치성 만성 림프성 백혈병 환자에게서 뛰어난 임상적 활성을 보여준 치료제”라며 “경험이 풍부한 일동제약과 제휴할 수 있어 기대된다"고 말했다.
일동제약의 이정치 회장 또한 “TG사의 우수한 기술력이 집약된 치료제를 도입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이 치료제의 개발과 공급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TG테라퓨틱스는 TGTX-1101의 개발을 위해 모회사인 LFB사와 GTC사에서 분사돼 독립한 회사로 LFB사는 프랑스 최대의 혈액제제 및 바이오의약품 회사이며, GTC는 현 LFB그룹의 자회사로 유전자변형 동물을 이용한 바이오시밀러 및 바이오베터 전문 회사이다.
  메디컬투데이 김경선 기자 (holicks88@mdtoday.co.kr)
관련기사
  ▶ ‘뒷거래’ 오명 쓴 리펀드제도, 효과는?
  ▶ 식약청, 백신 생산용 세포주 세부사항 행정예고
  ▶ 심평원, 이소트레티노인 제제 여드름 치료제 투약기준 재검토
  ▶ ‘플라즈마 멸균기’ 둘러싼 국내 업체 싸움, 소송까지?
  ▶ 프로포폴 병당 10만원에 판매한 제약회사 직원 ‘덜미’
  ▶ 의약품 리베이트 최저 20조원? “조사 촉구”
  ▶ 국민연금 기금 고갈 시기에 대한 우려 제기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www.md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