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李대통령, 외래관광객 천만 시대 연 업계 격려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李대통령, 외래관광객 천만 시대 연 업계 격려

뉴시스 11-15 14:02


李대통령, 외래관광객 천만 시대 연 업계 격려

【서울=뉴시스】박영환 기자 = 이명박 대통령은 15일 청와대에서 열린 ‘관광산업 성과보고대회’에 참석, 외국인 관광객 1000만 시대를 연 관광업계 유공자들을 격려했다.

이 대통령은 행사에서 관광산업 발전과 국가 이미지 제고를 위해 땀을 흘린 업계 관계자들을 치하하고, 앞으로도 관광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보고대회는 관광업계의 지난 5년간 성과 점검, 제주 올레길 녹색관광·모텔을 리모델링한 외국인 관광숙박시설(시흥시) 등 벤치마킹 사례 발표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또 남대문 시장상인 등 관광업계 종사자 3명의 소감 발표와 더불어 외래관광객 2000만명 시대 도래를 위한 과제도 제시됐다고 청와대는 전했다.

이와 관련, 업계에서는 우리나라를 찾는 외국인 관광객이 오는 21일 사상처음으로 연간 1000만명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여행사, 쇼핑, 의료관광 등 관광업계 종사자와 한국방문의 해 조직위, 지역별 관광협회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정부에서는 박재완 기획재정부 장관, 최광식 문화부 장관이, 청와대에서는 김대기 정책실장, 박범훈 교육문화수석 등이 자리를 함께 했다.

yunghp@newsis.com




[뉴시스 이시간 핫 뉴스] ㆍ 최홍만, 새누리 입당…朴캠프 조직특보 활동 ㆍ "쉽게 죽여줄게" 목매던 아내 흉기로 살해한 남편 ㆍ "짧은치마에 나도 모르게" 버스서 여대생 성추행 ㆍ 감옥에 있던 죄수, 추가로 처벌받게 된 사연 ㆍ 대학 동창생 마약 밀반입 가담시킨 30대 구속
★ 손 안에서 보는 세상, 모바일 뉴시스
★ “우리 결혼합니다” 뉴시스 웨딩알리미 ‘두리’



기사제공 : | 뉴시스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