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대한체육회, 체육단체 임원 임기 제한 완화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대한체육회, 체육단체 임원 임기 제한 완화

국제뉴스 01-12 01:02



▲ (사진제공 = 대한체육회) 11일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올림픽회관 13층 회의실에서 미래기획위원회 제5차 회의를 개최하고 KSOC 아젠다 2020과 정관 전부개정안을 마련하고 있다.

(서울 = 국제뉴스)박종진 기자 =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11일 올림픽회관 13층 회의실에서 미래기획위원회 제5차 회의를 개최하고 KSOC 아젠다 2020과 정관 전부개정안을 마련했다.

오늘 위원회는 KSOC 아젠다 2020의 8대 과제를 추진하고 “국민과 함께하는 대한체육회의” 비전을 달성할 5대 전략 목표로 ‘공정성투명성 강화’, ‘국가 체육의 균형적 발전’, ‘세계가 부러워하는 스포츠코리아’, ‘자율과 혁신으로 행복한 체육인’, ‘체육인의 긍지, 100주년 체육기념사업’으로 정했다.

미래기획위원회는 정관 전부개정안 심의를 통해 체육단체 임원의 임기를 과도하게 제한하던 중임제한 조항을 완화해 1회에 한해 연임이 가능하고, 스포츠공정위원회의 심의를 거친 경우에는 예외를 인정토록 했다.

또한, 시도체육회의 시도 종목단체에 대한 임원심의 기준은 시도체육회의 재량으로 하고 시도종목단체 임원의 재심 요구에 대해서만 대한체육회 스포츠공정위원회에서 심의키로 했다. 임원 연임 횟수 제한의 기산 시점은 동 정관 개정 시부터 적용된다.

오늘 심의한 KSOC 아젠다 2020과 정관 전부개정안은 오는 16일 개최되는 제1차 이사회에서 심의하고 25일 개최되는 제1차 임시대의원총회에서 최종 확정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 | 국제뉴스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