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WBC 대표팀, 내달 쿠바·호주와 평가전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WBC 대표팀, 내달 쿠바·호주와 평가전

뉴시스 01-12 10:02


【서울=뉴시스】문성대 기자 = 2017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에 참가하는 한국대표팀이 오는 2월25일부터 28일까지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1라운드 B조에 속해있는 쿠바와 호주를 상대로 평가전을 치른다.

대표팀 평가전은 25, 26일 오후 2시 쿠바와의 2연전, 28일 호주전(시간 미정) 등 총 3경기로 편성됐다.

대표팀은 대회 시작에 앞서 열리는 평가전을 통해 오키나와 전지훈련의 성과와 전력을 점검한다. 일본 도쿄에서 열리는 2라운드 진출 시 겨루게 될 B조의 전력도 미리 분석해 볼 수 있다.

한국은 쿠바와 WBC 공식경기에서는 만난 적이 없지만, 평가전은 이번이 5번째다. 2008 베이징올림픽 예선에 앞서 2경기, 2015 WBSC 프리미어12 대회에 앞서 2경기 등 총 4경기를 치렀으며 전적은 2승2패로 팽팽하다.

특히 쿠바전은 프리미어12 대회 직전에 열렸던 2015 서울 슈퍼시리즈에 이어 또다시 고척 스카이돔에서 맞붙는 리턴매치다.

호주와는 WBC에서 만난 적이 있다. 지난 2013 WBC에서 우리 대표팀은 1라운드에서 호주와 맞붙어 6-0으로 승리했다.

한편, 한국대표팀은 공식 평가전 외에도 전지훈련지인 일본 오키나와에서 NPB 소속팀인 요미우리 자이언츠(나하 셀룰러 스타디움), 요코하마 DeNa 베이스타스(장소 미정)와 2차례, 국내팀과 1차례 등 총 3차례의 연습경기를 치를 예정이다. 3월2일, 4일에는 고척 스카이돔에서 경찰 야구단, 상무와 WBC 공식 시범경기가 예정돼 있다.

평가전 티켓 예매 안내는 추후 공지될 예정이다.

sdmun@newsis.com
뉴시스 뉴스, 네이버 뉴스 스탠드에서도 만나세요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공 : | 뉴시스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