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대구시, 원룸·다가구주택 상세주소 직권 부여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대구시, 원룸·다가구주택 상세주소 직권 부여

NSP통신 06-19 19:01



오는 22일부터 도로명주소법 개정?시행되어 직권 조사 후 부여 가능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대구시는 오는 22일부터 원룸·다가구주택 등의 상세주소(동·층·호)직권부여가 시행된다고 밝혔다.
상세주소는 도로명주소를 구성하는 법정주소로, ‘2층 201호’, ‘101동?3층 302호’와 같은 건물의 동·층·호수를 말한다.
지금까지는 아파트 등 공동주택은 동·층·호수까지 도로명주소로 부여하였으나, 원룸·다가구주택 등은 소유자나 임차인이 신청하여야 동·층·호수를 도로명주소로 부여 할 수 있었다.
하지만 오는 22일부터 ‘도로명주소법’이 개정·시행되어 원룸?다가구주택 등의 건물소재지 구·군에서 직권으로 조사 후 소유자나?임차인의 의견수렴을?거쳐 상세주소를?부여할?수?있게?됐다.
원룸·다가구주택 등의 상세주소 부여에 궁금한 사항에 대하여는 소재지 구·군(도로명주소 담당부서)에 문의하면 된다.
대구시 김광철 도시재창조국장은 “원룸·다가구주택의 상세주소 부여로 각종 우편물 및 택배, 고지서 등의 수취가 편리해지고 응급상황 발생 시 정확한 위치를 파악 할 수 있어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는 등 시민들의 생활이 한층 편리해 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 | NSP통신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