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경기남부경찰청, 올해 편의점 강도 검거율 100%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경기남부경찰청, 올해 편의점 강도 검거율 100%

NSP통신 07-17 20:01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남부경찰청이 지난 10일 부천시 원미구 부흥로 소재 편의점에 들어와 혼자 근무 중이던 종업원 A(20,남)씨를 미리 준비한 흉기로 위협하고 현금 등을 강취한 피의자 B(36,남)씨를 사건 발생 14시간만인 11일에 검거했다.
또 지난달 25일 부천 원미구 원미동 소재 편의점에서 8만5000원을 강취한 피의자도 불과 2시간 만에 검거하는 등 올해 경기남부청 관내에서 발생한 편의점 강도 10건을 모두 검거했다.
올해 지난 5월 기준 편의점 강도 발생건수가 지난해 동기간에 비해 증가세(2건 → 8건)를 보임에 따라 예방을 위해 지난달 한달간 관내 6000여 개 편의점에 대해 범죄예방진단 실시 및 심야시간대 순찰을 강화했다.
특히 위 기간 중 900여 개 편의점에 대한 한달음 시스템 가입이 추가로 이뤄지도록 했으며 편의점 내·외부 사각지대에 CCTV 신규 설치 유도를 포함한 자위방범 인프라 구축 및 업주와 종업원을 상대로 범죄대처·신고요령 내용을 담은 리플릿 배부 등 교육 및 홍보활동도 병행했다.
경찰관계자는 “외부에서 자연스러운 내부 관찰이 가능하도록 유리창에 부착물을 제거하고 아직 한달음시스템에 가입돼 있지 않은 편의점의 경우 빠른 시일 내에 긴급신고체계를 갖출 수 있도록 한다면 편의점에 대한 범죄 예방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 | NSP통신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