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대구치맥페스티벌, 페이스북 타고 전세계 생중계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대구치맥페스티벌, 페이스북 타고 전세계 생중계

NSP통신 07-17 20:02



치맥믈리에 등 대학생 인턴, 치맥 MC와 꾸며가는 라이브 방송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대구시는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열리는 2017 대구치맥페스티벌의 축제 현장을 대구시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전 세계에 생중계한다.
대구시 공식 페이스북을 통한 치맥페스티벌 실시간 생방송은 치맥 축제를 알리는 개막일인 19일부터, 현장의 열기가 점점 고조되는 23일까지 축제 전 기간에 만날 수 있다.
대구시는 지난해 치맥페스티벌 첫 라이브 방송에 이어 대구 대표 축제마다 현장의 생생한 분위기를 온라인을 통해 전달하고 있다.
페이스북 생방송으로 시민들과 전 세계 페이스북 사용자들은 두류공원과 코오롱 야외음악당 등 축제 곳곳의 현장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치맥페스티벌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이하 ‘치페라’)은 대구시 공식 페이스북과 친구(페이지 ‘좋아요’ 누르기)를 맺으면 실시간 방송이 있을 때마다 방송 알림이 전달돼 방송에 참여할 수 있다.
방송을 통해 개막식, 현장 인터뷰, 치킨부스 탐방 등의 실시간 축제 현장을 체험할 수 있고, 실시간 방송 참여를 통해 댓글을 남길 경우 치맥 관련 기념품 증정 등 다양한 방송콘텐츠와 이벤트가 마련돼 있다.
특히 올해 ‘치페라’는 치맥VJ와 함께 여름방학 동안 대구시에서 근무하는 대학생 인턴들의 참여가 눈길을 끈다.
축제를 알리는 사전 이벤트부터 개막식, 먹방, 체험 방송, 치맥믈리에, 돗자리팅, 클리닝 캠페인 등을 기획 및 진행할 홍보담당관실 인턴들은 라이브 방송 아이디어 기획부터 제작까지 참여하고 있다.
‘치페라’ 기획에 참여하고 있는 인턴 조재형(대구대학교, 4학년)씨는 “평소 라이브 방송을 시청만 했는데, 시민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치맥페스티벌에 평소 생각해왔던 아이디어를 낼 수 있게 되어 뜻깊다”는 소감을 밝혔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대구 대표 축제 마다 페북 라이브 방송을 통해 많은 시민들과 함께 축제를 즐기는 만큼, 이번 치맥페스티벌에도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고, 대구가 치맥의 성지라는 사실을 통해 전 세계에 대구를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 | NSP통신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