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타이페이하계U대회 한국 선수단 결단식 개최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타이페이하계U대회 한국 선수단 결단식 개최

뉴시스 08-11 18:31



【서울=뉴시스】문성대 기자 =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11일 오후 3시 서울올림픽파크텔 1층 올림피아홀에서 '제29회 타이페이 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에 참가하는 한국 선수단의 결단식을 개최했다.

국제대학스포츠연맹(FISU)이 2년 마다 개최하는 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는 전 세계 150여 개국 1만여 명의 대학 스포츠 선수단이 한 곳에 모이는 국제종합경기대회다. 이번 대회는 오는 19일부터 30일까지 대만 타이페이에서 개최된다.

한국은 대한대학스포츠위원회 부위원장인 김홍식 선수단장의 지휘 아래 육상, 수영, 유도, 펜싱 등 22개 종목, 415명(선수 319명, 경기임원 71명, 본부임원 25명)의 선수단이 출전한다.

대회 개막을 한 주를 앞두고 개최되는 오늘 결단식에는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전병극 문화체육관광부 체육협력관, 유병진 대한대학스포츠위원회 위원장, 김홍식 선수단장을 비롯한 대한민국 선수단, 회원종목단체 관계자 등 450여명이 참석해 대회 출전의 결의를 다짐했다.

결단식은 선수단 소개 등 본 행사 후 도핑, 안전 등 의무 교육과 선수촌 생활 안내, 마케팅 교육 등으로 진행됐다.

한국 선수단은 결단식을 시작으로 대회 출전을 위한 본격적인 일정을 시작하며, 본단은 17일 오전 10시 타이페이로 출국한다.

sdmun@newsis.com

뉴시스 뉴스, 네이버 뉴스 스탠드에서도 만나세요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공 : | 뉴시스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