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가을 풍어기' 17일까지 불법조업 중국어선 특별단속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가을 풍어기' 17일까지 불법조업 중국어선 특별단속

뉴시스 10-13 11:32



서해해경, 항공기·대형 경비함 등 투입···서해청장 총괄 지휘

【목포=뉴시스】박상수 기자 = 해경이 중국 타망어선의 조업재개와 가을 풍어기에 맞춰 중국어선의 불법조업에 대한 특별단속에 나선다.

서해지방해양경찰청은 가을 어장이 형성되고 있는 서해에서 오는 17일까지 중국어선의 불법조업에 대한 특별단속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현재 서해에는 중국어선의 주요 포획 대상 어종인 조기, 고등어, 삼치 등의 어장이 형성되고 있다.

특히 오는 16일부터는 우리측 배타적경제수역(EEZ) 내에서 중국 타망어선의 조업이 재개돼 불법조업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해경은 이번 단속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해·공 입체작전의 일환으로 항공기 3대와 함께 중대형 함정 6척을 투입, 2개 편대를 구성해 단속한다.

또 구자영 서해해경청장이 직접 지휘함에 동승해 단속 현장을 총괄 지휘할 예정이다.

해경은 이번 단속에서 위반사항이 경미하거나 검문검색에 협조적인 중국어선에 대해서는 경고 등 계도 위주의 단속을 실시하고 법을 준수하는 중국어선에 대해서는 조업권을 보장하는 한편 선원에 대한 인도적 조치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구자영 청장은 "불법조업에 대한 강력한 단속으로 해양주권을 수호하고 수산자원 보호와 조업질서 확보를 통해 우리 어민들의 삶의 터전을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parkss@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공 : | 뉴시스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