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충남경찰청, 2018년 대학수학능력시업 특별교통관리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충남경찰청, 2018년 대학수학능력시업 특별교통관리

국제뉴스 11-15 00:02



(내포=국제뉴스) 박창규 기자 = 충남지방경찰청(청장 김재원)은 2018년 대학수학능력시험 특별교통관리를 실시한다.

경찰은 16일 08:10~17:40까지 실시되는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 시험이 도내 55개 시험장에서 21,163명이 응시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경찰관, 모범운전자 등 767명, 순찰차 등 132대를 동원, 수험생 위주의 특별 교통관리를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따라서 각 경찰서, 기타 행정관서 차량을 지역별로 수험생 주 이동로에 배치, 수험생을 수송하고, 빈차 태워주기 장소 28개소를 선정하여 운영하며 시험장 이동로 주요지점에 입간판 및 현수막을 설치하여 시험장 안내 등 수험생들의 편의 제공에 적극 힘쓰기로 했다

또 시험장 주변에 수험생 탑승차량이 집중되어 정체가 예상됨에 수능 시험장 주변 주요 교차로 및 반경 2km이내 간선도로를 집중관리 지역으로 설정, 교통경찰을 시험 시작 3시간 전에 배치해 진출입로를 확보 등 선제적 교통관리를 실시한다.

특히 수험생 입실완료 시간까지는 시험장 이동로에 대한 교통관리에 힘쓰고 수험생 탑승차량은 시험장 정문 전방에서 미리 하차, 도보로 입실하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충남지방경찰청은 교통량 감축을 위해 기관단체 등에서도 출근 시간을 가급적 09:00 이후로 조정하고 학부모들도 수험생 등교시간대 자가용 이용을 자제하고 대중교통 수단을 이용, 수험생들이 시험을 치르는데 차질이 없도록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 | 국제뉴스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