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LH, 공동주택 층간소음 저감을 위한 로드맵 본격 추진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LH, 공동주택 층간소음 저감을 위한 로드맵 본격 추진

아주경제신문 12-07 11:33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아파트 층간소음 저감을 위한 층간소음 저감기술 레벨업 전략을 본격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LH는 층간소음 걱정 없는 아파트를 건설하기 위해 2017년부터 2020년까지 성능기반 제도 구축, 소음저감 기술개발, 저감성능 1등급 주택건설을 단계적으로 추진하는 로드맵을 마련했다.
로드맵에 따라 단기적으로는 자재등급 상향, 완충재 제조업체 직접 하도급 및 시공기준 등을 개선해 층간소음 저감성능을 향상시키고, 중장기적으로는 LH가 세종시에 건립중인 주택성능연구개발센터(내년 하반기 개관 예정)를 활용해 층간소음 저감을 위한 최적의 구조형식 검증 및 평면개발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층간소음으로 인한 입주민간 분쟁을 해소하기 위한 순회상담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층간소음 관련 생활수칙, 화해절차, 계도문구 등을 담은 안내문 게시 및 관리사무소 직원 교육 등 층간소음 분쟁해소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입주민들 스스로 층간소음에 대한 경각심을 갖도록 사물인터넷(IoT)을 활용한 층간소음 경보시스템도 개발 중이다.
박상우 LH 사장은 정부에서 발표한 주거복지로드맵에 따라 매년 공공주택 공급이 확대돼 LH 아파트에 거주하는 입주민은 계속 늘어날 것이라며 LH가 층간소음 없는 아파트 건축을 선도하여 공동주택 입주민 주거의 질을 향상시키고 국민행복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강영관 기자 kwan@ajunews.com

강영관 kwan@ajunews.com

★추천기사


?조두순 얼굴,성범죄자알림e서 확인가능..인터넷에 공개하면 형사처벌


급유선 선장 갑판원 구속..명진15호 CCTV삭제 증거인멸 시도?.."출항 며칠 전부터.."


조선산업 수주절벽 폐해 가시화···삼성중공업 만의 문제가 아니다


교육부, 한국장학재단 검찰에 수사 의뢰


규제강화·금리인상 현실화...주택사업자 “주택시장 한파 계속된다”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