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대한체육회, 2018평창동계올림픽 코리아하우스 개관식 개최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대한체육회, 2018평창동계올림픽 코리아하우스 개관식 개최

국제뉴스 2018-02-08 00:31



(서울 = 국제뉴스)박종진 기자 =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8일 오후 5시 강릉올림픽파크에 위치한 2018 평창동계올림픽대회 코리아하우스의 공식 개관식을 개최하고 대한민국 선수단을 위한 지원 계획 및 시설, 세계인에게 한국 스포츠의 위상을 전할 공간 및 프로그램을 공개한다.

이번 개관식에는 노태강 문화체육관광부 차관, 이희범 평창동계올림픽대회 조직위원회 위원장, 최명희 강릉시장 등 주요 내빈과 선수단 및 스포츠 관계자들이 참석해 올림픽 기간 동안 대한민국 선수단을 위한 지원의 구심점이 될 코리아하우스의 개관을 축하할 예정이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 코리아하우스는 강릉올림픽파크에 위치해 있으며, 대한민국 선수단의 선전을 위해 컨디셔닝룸, 경기영상 분석실을 운영하고, 선수들이 쉴 수 있는 선수 전용 라운지도 운영할 계획이다.

국내외 주요 스포츠 인사들과의 교류를 통한 스포츠 외교활동 및 한국 스포츠와 문화관광의 홍보관으로 사용될 전망이다.

대한체육회는 지난 2004년 아테네올림픽부터 대한민국 선수단을 총괄 지원하는 것은 물론, 언론 홍보, 국제스포츠 교류 등을 원활히 진행할 수 있도록 코리아하우스를 운영해왔다.

특히, 급식지원센터, 선수단 휴식 공간 등을 운영하여 선수들이 최상의 경기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도와온 바 있다.

이기흥 대한체육회장은 개관식에 앞서 "한국 선수단이 최상의 경기력을 발휘하는 것은 물론, 대한민국 스포츠와 문화를 알리는 중심공간으로, 평창올림픽 기간 내 그 역할을 다해 달라"며 코리아하우스의 역할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 | 국제뉴스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