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체육시설 3개 업종 안전관리 및 점검 가이드 발간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체육시설 3개 업종 안전관리 및 점검 가이드 발간

국제뉴스 2018-03-09 03:31



(서울 = 국제뉴스)박종진 기자 =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은 국민들의 안전한 체육활동을 위해 체육시설 업종별 안전관리·점검 가이드를 발간했다.

한국체육대학교 연구진이 참여한 이번 가이드는 17개 체육시설업 중 일반 국민들의 이용률이 높은 수영장, 골프연습장, 스키장 3개 업종에 대해 우선 발행했다.

수영장, 골프연습장, 스키장 시설의 업종별 특성을 고려하여 제작된 가이드는 시설의 안전관리·점검 개요를 시작으로 관련 법령, 안전점검 방법, 안전사고 대처 방법 등의 내용을 담고 있으며, 짜임새 있고 알기 쉽게 정리되어 체육시설 운영자들의 안전관리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공단 관계자는 "향후 한국수영장경영자협회, 한국골프연습장협회, 한국스키장협회와 협의하여 발간된 가이드를 배포하고, 해당 체육시설업 운영자 및 종사자 대상 안전관리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라며, "안전한 체육활동 환경을 만들어 나가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3개 업종을 포함해 향후 5개년 계획에 따라 모든 체육시설업종에 대해 순차적으로 안전관리·점검 가이드를 발간할 계획이며, 체육시설 안전관리·점검 가이드는 20일 오픈예정인 체육시설알리미자료실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 | 국제뉴스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