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화순군, 명품농산물 생산을 위한 찾아가는 영농교육 실시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화순군, 명품농산물 생산을 위한 찾아가는 영농교육 실시

NSP통신 2018-06-14 21:16



(광주=NSP통신) 강병수 기자 =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명품농산물 생산을 위해 여름철 현장 영농기술 교육을 오는 15일부터 시작해 8월 10일까지 관내 13개 읍?면 79개소에서 농업인 200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금년 여름철 현장 영농기술교육은 읍?면별 수요조사를 통해 각 마을에 적합한 교육내용으로 79회, 207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각 마을을 방문해 실시되는 순회교육은 69회 16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주로 많이 재배하고 있는 벼?고추?콩 등을 중심으로 여름철 실천해야 할 핵심 영농사항 중심으로 교육된다.
특히 이번 교육은 농업인들의 수요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저비용 명품 농산물 생산을 위한 여름철 작물 생육단계별 핵심 영농기술 교육 및 현장 애로기술 해결 위주로 진행된다.
또한 전문 품목교육은 흑염소, 시설고추, 마늘, 양봉 등 10과정, 470명을 대상으로 작목별 재배·사육 시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실질적인 농가소득을 올릴 수 있는 기술로 진행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수요조사를 바탕으로 계획돼 농업인에게 꼭 필요한 양질의 교육이 진행될 수 있도록 했고, 마을을 찾아가 교육을 진행함으로써 교육 참석이 힘들었던 계층에게도 교육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므로 읍·면 순회교육뿐 아니라 품목 교육에도 많은 농업인이 참여해 주시길 당부했다.
NSP통신/NSP TV 강병수 기자, nsp898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 | NSP통신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