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행안부, '정부24' 20개 기관 서비스→'실시간 제공'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행안부, "정부24" 20개 기관 서비스→"실시간 제공"

국제뉴스 2018-07-12 00:31



(서울=국제뉴스) 박종진 기자 = 행정안전부는 "국민들이 정부서비스를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관세청, 국세청, 건보공단, 국민연금 등 20개 기관과 85종 서비스를 '정부24'(www.gov.kr)에서 실시간으로 신규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국민들은 해당 기관의 웹사이트를 일일이 방문하지 않고도 '정부24'에서 동일한 서비스를 바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는 것이다.

이번에 추가 제공되는 85종 서비스 중에는 국민들이 자주 찾는 대표적인 서비스로 관세청 '수입화물 진행정보(연간 약 770만 건), 국민건강보험공단 진료 받은 내용 보기(연간 약 540만 건), 국세청 표준재무제표 발급(연간 약 250만 건)이 있다.

이번 서비스는 기존에 제공하던 22종 서비스에 이어 추가로 제공되며, PC에서는 '정부24'(www.gov.kr)에 접속해 '정부서비스'-'정부서비스 신청'에서 이용할 수 있고, 모바일에서는 정부24앱을 통해 '신청·조회' 메뉴에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국민연금 미청구 급여 내역' 등 6종 서비스는 별도의 신청이나 조회 절차 없이도 한 번만 인증하면 '나의 생활정보 서비스'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생활정보 서비스'를 기존 41종에서 47종으로 확대해 국민 편의를 높였다.

또한, '정부24'에서는 중앙부처, 지자체 및 공공기관의 서비스 9만여 건과 전체 법정민원 5352종을 체계적으로 안내(1443종은 온라인 신청·발급)하고 있다.

이 밖에도 영유아부터 어르신까지 생애주기별로 필요한 서비스를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는 '생애주기별 서비스'도 제공한다.그리고, 정책뉴스, 정부간행물, 정책연구보고서 등 57만 여건의 정책정보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김일재 정부혁신조직실장은 "2020년까지 국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행정서비스 175종을 추가하고, 97개 정책정보 관련 웹사이트를 연계하는 한편, 대화형 챗봇서비스, 모바일 프린팅 등의 신기술을 지속적으로 도입해 보다 많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 | 국제뉴스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