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당진시, 상수도 경영환경 개선한다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당진시, 상수도 경영환경 개선한다

NSP통신 2018-10-11 19:31



(충남=NSP통신) 양혜선 기자 = 당진시(시장 김홍장)가 지역 주민의 물 복지 향상을 위해 상수도 관망 블록시스템을 도입해 깨끗하고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에 나선다.
상수도 관망 블록시스템이란 기존에 얽혀 있는 상수도 관로를 바둑판 모양의 격자식으로 정비한 다음 소블록 단위로 구분해 수돗물 사용량과 수질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상수도 현대화 시스템이다.
관망 블록시스템을 도입하면 수돗물 누수율을 줄일 수 있어 불필요한 예산낭비를 막을 수 있다.
특히 지진이나 재해 시에도 안정적으로 수돗물을 공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상수도 사고 발생 시에도 단수지역을 최소화해 주민피해를 줄일 수 있다.
시는 시스템 도입을 위해 총 46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할 계획으로 지난해부터 블록시스템 구축을 위한 실시설계와 누수탐사 용역을 진행해 지난달 마무리했다.
향후 6억여원을 투입해 동지역과 면천면, 송산면, 순성면, 정미면 일부 지역에 블록시스템 구축과 유지관리시스템 공사를 시행할 예정이며 나머지 지역에 대해서도 국비확보 등을 통해 적극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태환 급수팀장은 “사업이 완료되면 수돗물 누수량을 줄일 수 있고 시민에게 맑은 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어 생활환경을 개선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양혜선 기자, yhsza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 | NSP통신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