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계룡시, 민원소통방 밴드 개설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계룡시, 민원소통방 밴드 개설

NSP통신 2018-10-11 19:31



(충남=NSP통신) 양혜선 기자 = 계룡시(시장 최홍묵)가 SNS를 활용해 민원소통창구를 다양화하고 시민의 시정 참여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지난 8월부터 계룡시 밴드를 개설해 운영 중이다.
그동안 시민들은 이장회의, 시 홈페이지 등을 통해 민원을 접수하고 처리결과를 통보받는 데까지 시간과 절차가 필요해 불편함이 있었다.
이에 시는 ‘계룡시 민원소통방’을 개설해 시민들의 생활불편 민원 접수, 행정상담, 시정문의 등이 가능하도록 하고 접수된 민원은 담당부서에 즉시 통보해 신속하게 처리상황 및 답변을 받을 수 있게 했다.
‘계룡시 민원소통방’ 밴드에 가입하면 별도의 본인 확인 단계를 거치지 않고 누구나 글쓰기가 가능하다.
밴드를 통해 접수된 민원은 모든 시민이 볼 수 있게 해 정보 공유 및 중복민원 방지로 민원 효율을 제고했다.
시는 지난 한달 간 밴드에 접수된 도로 신호등, 하천 쓰레기 정비, 공영주차장 관련 등 다양한 민원에 대해 신속히 처리상황을 통보하고 있으며 밴드 활성화 및 민원 편의 제고를 위해 면·동 이장회의, 시정소식지, 홈페이지, 페이스북 등을 통해 밴드 홍보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지속적인 모니터링으로 시민들의 불편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해 편의를 증진하고 시민이 만족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양혜선 기자, yhsza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 | NSP통신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