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동작구,노인인권에 대한 이해와 가치 공유를 통해 권리의식 향상 및 인권존중 문화 확산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동작구,노인인권에 대한 이해와 가치 공유를 통해 권리의식 향상 및 인권존중 문화 확산

국제뉴스 2018-10-12 21:46



(특별취재본부=국제뉴스) 김재수 기자 =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오는 16일(화) 15시부터 동작노인종합복지관에서 ‘찾아가는 어르신 인권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노인인권에 대한 이해와 가치 공유를 통해 어르신 스스로 권리의식을 키우고 인권침해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마련되었다.

‘존엄하게 산다는 것’이라는 주제로 ‘김대심’ 서울시 인권교육 전문강사가 강단에 서며, 시대별 금지곡을 통해 인권에 대한 기본이해를 높이고 노인인권 침해사례를 통해 대처방안을 함께 살펴볼 예정이다.

참여대상은 관내 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 60여명으로 교육 참여도를 높이기 위하여 동작노인종합복지관에서 찾아가는 방문교육으로 진행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감사담당관 또는 동작노인종합복지관으로 문의해 안내받을 수 있다.

민영기 감사담당관은 “갈수록 노인인구와 노인학대 사례가 증가함에 따라 노인 권익증진에 대한 관심이 절실하다”며 “앞으로 어르신들의 인권이 존중받는 동작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해 11월 지역사회 인권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영유아부모 및 청소년부모, 어르신 등 구민 274명을 대상으로 인권감수성 향상교육을 5회에 걸쳐 진행한 바 있다.
▲ 사진=지난해 ‘어르신 인권교육’ 사진 (`17.11.23)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 | 국제뉴스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