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중기부·LH, 60억원 중소기업 기술개발 기금 조성 협약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중기부·LH, 60억원 중소기업 기술개발 기금 조성 협약

국제뉴스 2018-12-07 02:01



▲ (사진제공=LH)민·관 공동기술개발 투자협약기금 조성식.(석종훈 중소벤처기업부 창업벤처혁신실장(왼쪽), 김형준 LH 건설기술본부장(가운데), 고근모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본부장(오른쪽))

(서울=국제뉴스) 박종진 기자 = LH는 중소벤처기업부와 6일 여의도 소재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중소기업의 혁신성장 지원 및 동반성장 문화 확산을 위해 '민관 공동기술개발 투자협약기금 조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민·관 공동기술개발사업은 정부, 공공기관, 대기업 및 중견기업 등이 펀드를 조성해 중소기업의 기술개발을 지원하고 R&D 투자기반을 강화하기 위한 협력 사업이다.

LH는 지난 2015년 해당사업에 참여하여 중기부와 투자협약기금 60억원을 기 조성해,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고기능성 차열 방화문 기술개발’ 등 13개 기술개발 과제를 지원 중이다.

이번 투자협약으로 60억 원(정부 30억 원, LH 30억 원) 규모의 펀드를 추가로 조성하여 중소기업의 기술개발 및 혁신성장을 지속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펀드 조성으로 중기부와 LH는 도시개발주택건설 분야의 우수과제를 발굴하고, R&D 투자를 통해 개발된 우수기술(자재)의 안정적 판로 지원으로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일자리 창출에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김형준 LH 건설기술본부장은 “LH와 중소기업이 상생할 수 있는 R&D 과제를 발굴하고,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맞춤형 과제관리를 통해 발굴기술의 상용화 및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구축하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LH에서 운영 중인 다양한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통해 중소기업의 혁신성장을 돕는 선도적인 역할을 지속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 | 국제뉴스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