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이낙연 국무총리, 경북 구미서 '경제인 간담회' 가져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이낙연 국무총리, 경북 구미서 "경제인 간담회" 가져

국제뉴스 2018-12-07 02:16



(구미=국제뉴스) 김용구 기자 = 이낙연 국무총리가 최근 지역경제 현황 점검을 위해 5일 경북 구미를 방문, 금오테크노밸리 IT의료융합기술센터 회의실에서‘경제인 간담회’를 개최했다.
'경제인 간담회'에서 지역현안 건의하는 장세용 경북 구미시장.(사진=구미시)

이날 간담회에는 이철우 경북도지사, 장세용 구미시장, 장석춘 국회의원, 구미지역 산업대표 및 지역경제협회장을 비롯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환경부차관, 고용부 실장 등 23명이 참석했다.

이낙연 총리는 “과거 구미의 경제는 곧 대한민국의 경제라 해도 과언이 아니었다”며, “기존 산업의 고도화, 신성장 산업 발굴 등으로 해법을 마련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장세용 경북 구미시장의 두 손을 맞잡은 이낙연 국무총리.(사진=구미시)

장세용 구미시장은 모바일, 디스플레이 등 주력산업의 글로벌 경쟁 심화, 대기업 해외 및 수도권 이전 등 지역경제 상황의 어려움을 설명했다.

아울러, KTX구미역 정차, 스타트업 파크 조성, 국방산업 육성, 5G 테스트베드 및 홈케어가전 혁신지원센터 구축, 로봇직업혁신센터 사업 등 미래 성장동력을 창출하기 위한 국책사업을 건의했다.
경북 구미지역 '경제인 간담회'... 기념사진.(사진=구미시)

이낙연 국무총리는 “지역의 발전 없이는 대한민국의 성장도 기대할 수 없다”며, “KTX 구미역 정차, 5공단 입주업종 확대, 기업규제 완화 등에 대해 긍정적으로 검토, 국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낙연 국무총리는 간담회 후, 참석자들과 오찬을 함께 하는 것으로 구미 일정을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 | 국제뉴스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