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날씨] 7일 대설, 전국적 '한파'...경남 서부 내륙 '눈' 소식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날씨] 7일 대설, 전국적 "한파"...경남 서부 내륙 "눈" 소식

아주경제신문 2018-12-07 04:01


[날씨] 7일 대설, 전국적


[사진=연합뉴스]
절기상 1년 중 가장 많은 눈이 내린다는 대설(大雪)인 7일 전국적으로 기온이 하락하겠다.
7일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충남과 전라, 제주는 구름이 많고 가끔 눈이 오겠다. 경남 서부 내륙은 새벽부터 오후 사이 곳곳에 눈이 날리겠다.
충남 서해안과 전북, 전남 서해안, 제주 산지, 서해 5도, 울릉도독도는 2~7㎝ 적설령이 예상된다. 충남 내륙과 전남 내륙 1~5㎝로 예보됐다. 전북 서해안은 최대 10㎝ 넘는 눈이 내리겠다.
같은 기간 충남과 전라, 제주, 서해 5도의 강수량은 5㎜ 안팎으로 예보됐다.
기상청은 찬 대륙고기압이 확장하면서 기온이 크게 떨어지기 시작해 밤에 중부내륙과 경북북부에 한파특보가 발표되겠다며 바람까지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다고 예보했다.
아침 최저기온은 -12~2도, 낮 최고기온은 -4~4도로 예보됐다. 최저기온은 서울이 -9도까지 떨어지겠으며 경기 파주동두천과 강원 철원대관령은 -12도까지 떨어지겠다.
이번 추위는 10일까지 지속되며, 이는 평년보다 3~10도 가량 낮은 수치다. 미세먼지 농도는 모든 권역에서 좋음 수준을 나타내겠다.
윤정훈 기자 yunright@ajunews.com

윤정훈 yunright@ajunews.com

★추천기사


?'세상에 이런일이', 파쿠르 능력자...독학으로 8년 연마한 실력은?


[2018 AFF 스즈키컵] 베트남-필리핀, 오늘(6일) 준결승 2차전…박항서호, 무패로 결승 진출?


?[2018 AFF 스즈키컵] 베트남 박항서호, 필리핀과 4강 2차전...중계는?


‘3기 신도시’ 발표 임박…예상 후보지는?


'쌀딩크' 박항서 특집다큐, 14일 베트남서 방송…AFF 스즈키컵 결승 2차전 전날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