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서구 둔산2동,‘어르신 효 나눔 잔치’열어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서구 둔산2동,‘어르신 효 나눔 잔치’열어

국제뉴스 2019-01-06 17:01



▲지난 3일 둔산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대전 서구 둔산2동 자생단체(주민자치위원회, 새마을부녀회, 복지만두레)에서 ’어르신 효 나눔 잔치’를 개최하고 있다.(사진제공=대전서구청)

(대전=국제뉴스) 이규성 기자 = 지난 3일부터 이틀 동안 대전 서구 둔산2동 자생단체(주민자치위원회, 새마을부녀회, 복지만두레)는 둔산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어르신 효 나눔 잔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나눔 잔치는 관내 거주 어르신 300여 분을 초대하여 떡국, 수육 등 정성스럽게 직접 만든 음식을 대접하고 온정이 담긴 선물을 증정하는 등 이웃의 정을 돈독히 했다.

특히 이 행사는 평소 경로당 어르신들을 뵐 때마다 돌아가신 부모님 생각에 애틋한 마음이 들던 박교순 둔산2동장이 어르신들께 식사라도 대접하고 싶은 마음을 자생단체 회원들에게 전하자, 이에 자생단체 회원들은 흔쾌히 뜻을 같이하고 여러 기업도 후원에 동참하게 되면서 이루어지게 되었다.

박교순 둔산2동장은 “둔산2동 자생단체와 행정복지센터, 기업이 한마음이 되어 이루어진 이번 행사를 통해 물신주의 사회에서 점차 잊혀가는 경로효친의 의미를 조금이나마 되새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하여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 어르신 가정 등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의 손길을 펼쳐 더불어 함께 행복한 서구를 만드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 | 국제뉴스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