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유희열의 스케치북' 정승환, 10주년 특집 '그대 내게 다시' 리메이크…감성 보이스에 '울컥'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유희열의 스케치북" 정승환, 10주년 특집 "그대 내게 다시" 리메이크…감성 보이스에 "울컥"

아주경제신문 2019-01-12 00:31



[사진=KBS]올해 10주년을 맞은 유희열의 스케치북이 뮤지션과 콜라보레이션을 예고한 가운데 첫 번째 주자가 공개됐다. 바로 가수 정승환.
11일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에서는 10주년을 맞아 시청자들에게 더욱 가까이 만날 수 있는 새로운 코너, 유스케 X 뮤지션를 공개한다.
유스케X뮤지션은 한 팀의 뮤지션은 시청자가 직접 올린 사연을 듣고 이에 어울리는 노래를 선정, 자신의 목소리로 편곡해 다시 부르게 된다. 그리고 이 무대는 스케치북 역사상 최초로 라이브 음원으로 발매되어, 방송 다음날부터 언제 어디서든 다시 찾아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유희열의 스케치북 10주년 프로젝트, 첫 번째 목소리의 주인공은 깊이를 가늠할 수 없는 감성의 보컬리스트 정승환. 세대 불문 사랑받는 뮤지션이자 음원 강자다.
첫 번째 주자로 선정된 정승환이 준비한 첫 노래(Vol.1)는 1992년 발표되었던 노영심 작사, 김형석 작곡의 그대 내게 다시로, 변진섭, 김건모, 럼플피쉬 등 이 곡을 부른 많은 가수들에 이어 차세대 정통 발라드 주자로 꼽히는 정승환이 재해석해 그 의미를 더했다.
멜로망스의 정동환이 편곡과 피아노 연주에 참여해 원곡의 감성은 지키며 더욱 드라마틱한 곡으로 재탄생했음은 물론, 무대가 끝난 후 밀려오는 감정에 관객들이 박수를 보내기도 했다.
정승환의 목소리로 다시 부른 그대 내게 다시는 방송 다음날인 1월 12일 낮 12시, 유희열의 스케치북 10주년 프로젝트 : 첫 번째 목소리 유스케 X 정승환 Vol.1 제목의 앨범으로 멜론 독점 발매될 예정이다.
유희열의 스케치북 10주년 프로젝트 유스케 X 뮤지션은 1월 11일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금요일 밤 24시 25분 KBS2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최송희 기자 alfie312@ajunews.com

최송희 alfie312@ajunews.com

★추천기사


'성인애착유형테스트'로 연애궁합 맞출 수 있다?


스타벅스 럭키백 2019, 전국 매장서 ‘품절’ 속출


조재범, 심석희 성폭행 의혹에 '그루밍 성폭력' 재조명…그루밍 뜻은?


스타벅스 럭키백 2019, 오전 판매율 70% 돌파···“전화하고 가세요”


‘질문 논란’ 김예령 기자에 “조금 더 공부해” VS “최고의 견제구”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