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미세먼지 줄이자…원주시, 전기차 보조금 지원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미세먼지 줄이자…원주시, 전기차 보조금 지원

국제뉴스 2019-02-11 09:01



▲ 원주시청.

(원주=국제뉴스) 박정도 기자 = 강원 원주시(시장 원창묵)가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해 전기자동차 구입 보조금을 지원한다.

11일 시에 따르면 국내 도시지역 미세먼지 발생의 주요 원인인 내연기관 자동차를 줄이기 위해 지난 2017년도부터 진행 중인 사업으로 올해는 155대를 지원한다.

보조금은 지난해보다 300만 원이 줄어든 1540만원(초소형은 740만원)등이다.

시는 오는 25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신청 받을 계획이다.

구체적인 방법은 먼저 차종을 결정하고 영업점을 방문·상담한 다음 신청서 및 계약서 등을 작성한다.

이후 대리점에서 환경부 전기차 통합포털사이트에서 신청하거나 본인이 직접 원주시청 기후에너지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 중 출고예정일이 빠른 순서대로 선정하는 만큼 계약서에는 차량출고 예정일 반드시 기재돼 있어야 하며, 1개월 이내에 출고가 가능한 경우만 접수할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원주시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원주시 기후에너지과로 문의하면 된다.

지난해 시는 개인택시 15대 포함 총 180여 대의 전기자동차를 보급했으며 따뚜주차장 등 8기의 급속충전시설을 추가 설치한바 있다.

한편, 지역 내에는 대형마트, 공공시설, 아파트 등 약 130여 기의 충전기가 설치·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 | 국제뉴스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