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한밭대, 고교생 초청 '와요 학교탐방' 운영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한밭대, 고교생 초청 "와요 학교탐방" 운영

NSP통신 2019-02-11 20:16



(충남=NSP통신) 맹상렬 기자 =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가 오는 12일 대전 대신고등학교 학생 360여명을 초청해 ‘제4차 와요(WAYO) 학교탐방’을 실시한다.
한밭대 입학본부(본부장 박정호)의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학교탐방은 지난해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면서 지역 고교생에게 4차 산업혁명시대에 필요한 교육을 실시해 진로탐색의 기회를 주고자 마련됐다.
이번 학교탐방에서 한밭대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창조적 혁신’을 위해 효과적인 아이디어를 창출할 수 있는 방법인 TRIZ(Theory of solving inventive problem) 교육을 제공한다.
더불어 예비수험생들에게 대학입학전형, 학생부종합전형 안내를 실시하고 자기소개서 작성방법 및 블라인드 면접에 대한 교육도 실시한다.
박정호 본부장은 “이번 와요 학교탐방은 4차 산업혁명 시대 대비, 창의적 문제해결 교육을 통한 학생들의 역량을 강화시키기 위해 마련된 행사”라며 “앞으로도 한밭대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필요한 인재를 육성하고 고교생들에게 맞춤형 대학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데에 최선을 다할 것”임을 밝혔다.
NSP통신/NSP TV 맹상렬 기자, smartr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 | NSP통신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