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의성군, 2018년 경상북도 시군종합평가 최우수상 수상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의성군, 2018년 경상북도 시군종합평가 최우수상 수상

국제뉴스 2019-04-16 19:16



▲ 의성군이 16일 2018년 도정역점시책추진 종합평가에서 1위인 최우수 시군으로 선정돼 표창 패와 함께 2억 원의 상사업비와 7백만 원의 포상금을 수상했다. (제공=의성군)

(의성=국제뉴스) 이기만 기자 = 의성군이 16일 2018년 도정역점시책추진 종합평가에서 1위인 최우수 시군으로 선정돼 표창 패와 함께 2억 원의 상사업비와 7백만 원의 포상금을 수상했다.

특히 이번 최우수상 수상으로 도내에서는 유일하게 8년째 최우수상을 수상하여 그 의미가 더 크다.

군은 이번 수상을 포함해 2010년부터 최우수상 8회, 우수상 1회 수상으로 상사업비 총 19억5천만 원을 확보하는 등 매년 최고의 성적을 거양함으로써 전국 어느 지자체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기록적인 성과를 이어 나가고 있다.

이번 평가는 경북도 내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2018년도에 추진한 일자리창출 및 투자유치 등 5개 분야 23개 지표의 경북도 역점시책추진과, 사회복지·지역개발 등 5개 분야 120개지표의 정부합동평가를 합한 결과로 특히 '지역개발 정책추진'과 '일자리창출 사업'분야에서 최고점수를 받았다.

또한, 정부합동 평가결과에서는 일반행정 분야와 지역발전 정책분야서 높은 점수를 받는 등 평가항목 전반에 걸쳐 골고루 높은 점수를 받은 결과 도내 '최우수'인 1위로 선정됐다.

도정역점시책 시군종합평가는 정부합동평가와 도정역점시책을 기준으로 특정한 업무분야에 국한되지 않고 각 지자체에서 수행하고 있는 행정전반에 대한 시책이 총 망라된 종합평가이기에 수상의 의미가 더욱 각별하다.

의성군은 이번 도정역점시책평가 최우수 이외에도 지난해 제14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에서'대통령상' 수상과 귀농·귀촌정책 전국 3위 등 여러 분야의 시책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올렸다.

김주수 군수는 "지난 민선6기에 이어 민선 7기 출범과 함께 9백여 공직자 여러분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했기에 이러한 성과를 이뤄 냈다."며 "앞으로 민선 7기 동안에도 역점 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이웃사촌 시범마을 조성사업과 함께 일자리 창출 등 군민이 체감하는 행복 군정을 추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 | 국제뉴스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