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대전도시철도, '4월16일 국민안전의 날 유관기관과 합동 안전행사'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대전도시철도, "4월16일 국민안전의 날 유관기관과 합동 안전행사"

국제뉴스 2019-04-16 19:16



▲ 대전도시철도공사는‘4월16일 국민안전의 날’을 맞아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유성온천역에서 역사 생활안전사고 예방 캠페인과 환기실 시설물을 점검하고 있다.(사진제공=대전도시철도공사)

(대전=국제뉴스) 이규성 기자 = 대전도시철도공사(사장 김민기)는 '4월16일 국민안전의 날'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유성온천역에서 역사 생활안전사고 예방 캠페인과 시설물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날 열린 안전행사에는 도시철도공사, 유성소방서, 한국승강기안전공단, 대전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시민안전지킴이를 비롯한 관계자 70여명이 참여했다.

참석자들은 미세먼지용 마스크, 응급조치용 밴드 등을 시민들에게 나누어 주면서 에스컬레이터에서 손잡이 잡고 타기걸어갈 때 스마트폰 사용 않기 열차와 승강장 사이에 발빠짐 주의하기 출입문이 닫힐 때 무리해서 타지 않기 등 ‘철도역사 이용 안전수칙’준수를 당부했다.

대전도시철도공사 김인술 기술이사는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시민안전지킴이와 도시철도 시설물 점검을 하면서 "대전도시철도는 개통이후 지금까지 무사고 안전운행을 이어오고 있다"며

"지하 공기질 개선을 위해 지능형 환기시스템을 가동하고 반밀폐형 스크린도어을 밀폐형 스크린도어로 교체하여 미세먼지 저감 조치 발령시 쾌적한 지하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 | 국제뉴스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