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주시&세이브더칠드런코리아, 농어촌 어린이 놀이터 조성 업무 협약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주시&세이브더칠드런코리아, 농어촌 어린이 놀이터 조성 업무 협약

국제뉴스 2019-04-16 19:16



농어촌 어린이 놀이터 조성 업무 협약식-단체기념촬영

(영주=국제뉴스)백성호 기자 = 영주시는 16일 오후3시 시장 직소민원실에서 세이브더칠드런코리아동부지부(지부장 김민정)와 농어촌 어린이 놀이터 조성업무 협약을 맺었다.

이번 농어촌 어린이놀이터는 지난해 12월 경상북도 어린이 놀이터 조성사업(농어촌형 분야)에 공모해 선정된 사업으로 풍기읍행정복지센터 인근에 사업비 2억 원으로 동부지부에 위탁해 조성된다. 또한 동부지부에서 설계비용과 1년간 운영비 2천400만원, 문화활동체험프로그램, 아동권리에 입각한 운영 모니터링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시는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안전한 놀이공간으로 제공될 이번 놀이터 조성사업은 설계과정부터 여러차례 워크숍을 통해 이용할 아이들의 마음과 주민들의 의견을 담아 추진할 방침이다.
농어촌 어린이 놀이터 조성 업무 협약식-협약장면

세이브더칠드런코리아와는 사업파트너로서 두 번째 인연으로 지난 2017년 부석 올라올라 놀이터를 조성해 영주시에 기부채납하고 2018년 2월부터 운영비와 문화활동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하고 있다.

특히 경북도 '안전경북 365 100포럼' 어린이 행복 안전분과에서 부석 올라올라 놀이터를 견학 후 경북도와 세이브더칠드런코리아와 놀이터 조성 업무협약을 맺고 도내 5개소 어린이 놀이터를 조성하는 계기가 되기도 했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5월에 개소될 가흥동 소재 다함께 돌봄센터와 더불어 아이들의 꿈이 자라나는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우리 아이들의 권리가 보다 존중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영주에 한발짝 더 다가서는데 필요한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 | 국제뉴스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