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당진시, 이달 말까지 불법어업 합동단속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당진시, 이달 말까지 불법어업 합동단속

충청뉴스라인 2019-05-15 11:54



[충청뉴스라인 김정기 기자]  당진시는 이달 31일까지 불법 어업행위에 대한 합동지도 단속을 실시 중이라고 15일 밝혔다.

  봄철 성어기에 맞춰 진행 중인 이번 합동단속에는 당진시 외에도 해양수산부 서해어업관리단과 충남도, 평택해양경철서 등 관련기관이 참여해 육상과 해상에서 동시에 실시된다.

  특히 시는 이번 단속에 현재 삽교호에서 운항 중인 고속 단속정(충남210호)을 투입한다.

  주요 단속 대상은 허가받은 사항과 다른 어구의 사용이나 어구의 규격위반, 포획금지 체장‧기관 위반, 어구 초과 설치 등이다.

  또한 시는 불법 양식시설과 허가구역 위반, 불법 어획물의 운반이나 소지, 판매 등 어업질서와 수산자원 보호를 저해하는 행위에 대해서도 집중 단속할 방침이다.

  아울러 시는 지난해부터 금어기(5월 11일~8월 31일)가 설정된 주꾸미의 포획행위 대해서도 단속을 병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합동단속 기간 중 불법 행위 적발 시 과태료 부과 등 엄중 조치해 수산자원 보호와 어업질서 확립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수산자원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도록 계도 활동도 함께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http://www.ccnewslin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