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바른미래당 충북도당, ASF차단방역 종합대책 촉구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바른미래당 충북도당, ASF차단방역 종합대책 촉구

충청뉴스라인 2019-05-16 09:07


바른미래당 충북도당, ASF차단방역 종합대책 촉구


[충청뉴스라인 김대균 기자] 바른미래당 충북도당은 지난 14일 정부 농축산 검역당국과 충북도에 청주국제공항을 통한 아프리카 돼지 열병(ASF) 유입 차단 방역에 철저히 해달라고 요구했다.

도당은 청주공항의 경우 6개 중국노선에 주42회 운항하고 있고 월 1만5000여명의 중국 여행객이 드나들고 있어 ASF 유입에 대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도당은 청주공항이 중국을 오가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그만큼 ASF 유입에 노출돼 있다고 우려했다.

ASF는 전염성도 강하고 100% 치사율이 말해주듯 예방백신이나 치료백신도 없어 차단방역이 최선책이다.

이에 도당은 연 300만명 이용객 시대를 눈앞에 두고 있는 청주공항의 ASF 차단방역을 위해 중앙정부와 지방정부 간 방역체계 구축, 청주공항 검역담당 인력 확충 등을 촉구했다.

도당 관계자는 "불법 축산물 반입 시 과태료를 10만원에서 500만원으로 올리는 것만이 대책이 될 수 없다"며 "하루 빨리 효율적인 대응방안이 수립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http://www.ccnewslin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