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충남도의회 예결위, 도교육청 추경 54억 6,831만원 삭감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충남도의회 예결위, 도교육청 추경 54억 6,831만원 삭감

아주경제신문 2019-05-19 17:46



충남도의회 예결위(위원장 정광섭, 태안2)는 지난15일 열린 충남교육청 제1회 추경 예산심의 결과 16건 54억원을 삭감한 4조 771억원을 의결했다.
당초 충남교육청이 도의회에 제출한 예산은 교육위원회 예비심사에서 17건 54억원을 증감하여 예결위에 부의 상정되었으며, 증액된 예산중 설계단계로 이월이 예정되는 시설사업비 54억원을 감액하여 예비비로 편입하였다.
이번 충청남도교육청 추경 예산안은 교수학습활동 286억 원, 학교운영비 75억 원, 학교재정지원 106억 원, 교육시설개선 1,983억 원, 지방채상환 3,368억 원 등 본예산 보다 6,255억원을 증액 편성하였다.
예결위는 노후 교육환경 정비 및 지방교육재정 건전성 개선에 초점을 두고 심사하여 제출된 예산안 중 불요불급하거나 시급성이 없는 예산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과 합의를 거쳐 삭감예산을 결정하였다.
주요 삭감 예산은 체육관환기장치 32억원과 소규모학교 시설교육환경 개선사업비 22억원이다.
정광섭 위원장(태안2) 은 상임위회의 예비심사를 거친 조정안을 되짚어 꼼꼼하게 심사하면서 교육위원회 예비심사를 존중하는 방향으로 검토하였다면서, 다만 사업의 시급성을 고려하여 예산을 조정했다고 심의 결정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금회 추경 예산안은 교육환경개선 사업비 재원배분 타당성과 교육정책 실현을 위한 예산의 적절성에 중점을 두고 심사했고 앞으로도 내실 있는 합리적인 예산심의를 하겠다고 강조했다.
예결특위는 제312회 정례회에서 도청 및 도교육청에 대한 결산안을 심사 할 예정이다.
(내포)허희만 기자 hmher@ajunews.com

허희만 hmher@ajunews.com

★추천기사


밀키트, 무엇이길래 갑자기 화제?


고속도로 교통사고 여배우 한지성, 결국 음주운전?…SNS 마지막 사진도 '음주 중'


소지섭♥조은정 아나운서 열애 인정…누리꾼 "소지섭 95년 데뷔 조은정 94년생, 능력자네"


비만 잡는 '프롤린 유산균'은 어떤 식품에 다량 함유?


'외모지상주의' 박태준은 누구?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