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서천·보령 네트워크 플랫폼 구축 용역 최종보고회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서천·보령 네트워크 플랫폼 구축 용역 최종보고회 

충청뉴스라인 2019-05-23 12:32


서천·보령 네트워크 플랫폼 구축 용역 최종보고회 


[충청뉴스라인 장윤호 기자]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지난 22일 군청 상황실에서 박여종 부군수와 군 관계자, 전문가, 용역사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천․보령 자원인프라 네트워크 플랫폼 구축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서천군과 보령시는 국립생태원과 대천해수욕장 등 관광객이 집적되어 있는 명확한 거점관광자원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주변 체험․관광자원과의 연계성이 떨어져 기대 이상의 효과를 거두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두 기관은 지역 내 주요관광자원과 지역자원을 통합 연계하는 "체험․관광․유통 자원인프라 네트워크 플랫폼"을 구축하고 관광객을 지역 내로 유인하여 지역 주민소득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서천군 플랫폼은 군의 주요관광지와 체험마을, 음식, 숙박/펜션, 농수특산품 판매 등 다양한 콘텐츠를 등록하는 관광여행 핸드폰 애플리케이션(앱)으로, 향후 플랫폼이 구축되면 이용객들은 핸드폰으로 플랫폼 내 다양한 추천 여행상품과 농수특산품 등 쇼핑몰 예약결제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특히,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서천 지역의 숨은 관광지와 다양한 추천 여행상품을 홍보함에 따라 거점관광지만 들렀다가 빠져나가는 관광객들이 우리 지역을 더 알고 더 오래 머물 수 있도록 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용역을 통해 올 6월 10일까지 ▲서천군 관광여행 핸드폰 앱(플랫폼) 개발 ▲SNS 홍보 및 플랫폼 활성화 전략 ▲관광패턴 빅데이터 분석시스템 구축 등을 추진하며, 용역 완료 후 한 달간 시범운영기간을 거치고 정식 오픈할 예정이다.

 한덕수 기획감사실장은 "관광코스 추천부터 통합관광 정보 제공, 예약결제시스템까지 한 번에 갖춘 핸드폰 앱 기반 플랫폼 시스템 구축으로 이용객들이 우리 지역의 다양한 체험자원과 여행상품, 쇼핑몰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앞으로 더 많은 관광객들이 우리 지역을 방문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플랫폼 핸드폰 앱 명칭은 주민과 공무원 등 설문조사를 통해"끌림"으로 최종 선정됐으며, 이는 서천의 맛과 멋, 특색 있는 매력에 사람들이 이끌려오는 것을 의미한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http://www.ccnewslin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