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세종시, 프랑스 주요 도시와 교류협력 강화 추진한다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세종시, 프랑스 주요 도시와 교류협력 강화 추진한다

아주경제신문 2019-06-13 00:17


세종시, 프랑스 주요 도시와 교류협력 강화 추진한다


국가 균형발전과 지방분권, 문화 다양성 구현 등을 위해 세종특별자치시와 프랑스가 교류협력을 강화키로 했다.
12일 세종시에 따르면 이춘희 세종시장은 파비앙 페논(Fabien Penone) 주한프랑스대사 일행을 만나 세종시와 프랑스 주요 도시 간 실질적인 교류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이 시장은 파비앙 페논 주한프랑스대사와 세종시와 프랑스대사관 간 소통협력을 통해 프랑스 내 주요 도시와 보다 활발한 교류관계를 구축하는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특히, 장 크리스토프 플뢰리(Jean-Christophe Fleury) 주한프랑스문화원장이 배석해 문화교류 행사 개최방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눴다.
이 시장은 균형발전과 지방분권의 상징으로 거듭나고 있는 세종시가 이미 성공적으로 추진한 프랑스와 협력한다는 것은 단순한 국제교류협력 이상의 의미를 갖는다.며 프랑스와 균형발전과 지방분권 분야에서의 교류협력에 강한 의지를 보였다. 이어 문화복지에 상대적 갈증을 느끼고 있는 시민들도 역사가 깊은 프랑스 문화에 대해 관심이 많을 것이라며 앞으로 시민주권특별자치시 세종시의 문화 다양성 구현을 위해 프랑스대사관과 적극 협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세종시 제공]
(세종)김기완 기자 bbkim998@ajunews.com

김기완 bbkim998@ajunews.com

★추천기사


고유정 살해방법 바라본 전문가 "역대 가장 잔인" "미디어 모방한 듯"


위대한 여성운동가이자 영부인 이희호 별세...향년 97세


스타벅스코리아 첫매장 1999년 7월 27일 오픈한 이곳은?


?문희상 의장 “한반도 평화, 김대중·이희호 원했던 세상…이제 우리들 몫”


"공급 부족, 강남 사고 싶어도 못 사" VS "강남만 개발 호재…서울 아닌 게 죄"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