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화순군, 도심 속 생태공원 정비...지역민 호응 만점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화순군, 도심 속 생태공원 정비...지역민 호응 만점

NSP통신 2019-07-11 19:31



(전남=NSP통신) 강병수 기자 =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계속되는 폭염 속에 군민이 쾌적한 환경에서 휴식을 즐기도록 도심 속 생태공원을 힐링 공간으로 가꿔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군은 지난 6월부터 수만리 생태숲공원 등 근린공원과 어린이 공원 11곳의 산책로 가꾸기, 제초작업과 가지치기, 정자 등 시설물 보수 등 공원 내 환경 정비를 해 왔다.
매년 여름철이면 어린이에게 인기 만점인 동구리 호수공원 바닥분수도 본격적인으로 운영한다. 이를 위해 군은 바닥 분수 청소, 수질검사, 시설점검 등을 마쳤다. 분수를 본격적으로 가동하면서 무더위를 시원하게 즐기는 어린이들의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는다.
군은 매년 국화축제가 개최되는 남산공원에 조명탑을 새로 설치하고 쉼터 의자를 추가로 설치하는 등 정비했다.
이에 앞서 군은 화순읍 수만리 큰재에 있는 수만리 생태숲공원에 방치되어 있던 습지를 자연친화적인 습지원으로 단장해 볼거리 제공은 물론 자연학습장으로 활용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폭염과 미세먼지에 대응하는 도심 속 생태공원 조성으로 군민이 쾌적한 환경에서 일상생활을 즐기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강병수 기자 nsp898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 | NSP통신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