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양주시 , 팜파티개최 도농간의 즐거운 만남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양주시 , 팜파티개최 도농간의 즐거운 만남

아주경제신문 2019-08-20 17:01


양주시 , 팜파티개최 도농간의 즐거운 만남


[사진=양주시제공]경기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지난 19일 유양동 소재 두루농원(대표 박혜련)에서 팜파티(Farm-Party)를 개최, 도시민과 농업인의 상생의 장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팜파티(Farm-Party)는 농장(Farm)과 파티(Party)의 합성어로, 농장주가 도시의 소비자를 초청해 직접 생산한 농산물을 이용한 먹을거리를 맛보고, 농촌체험행사를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농촌마케팅 모델이다.
도시민과 농업인의 즐거운 만남을 주제로 강소농경영체인 두루농원에서 개최한 이번 팜파티에는 사전예약을 통해 75명의 소비자가 참석했다.
행사는 다양한 농촌체험과 함께 직접 생산한 농산물과 가공식품의 홍보와 판매를 중심으로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다소 생소한 작물인 여주를 소개하며 △여주수확, △여주 장아찌 담그기, △여주 돼지고기 볶음과 과일샐러드 만들기 등 여주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시연으로 도시민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박혜련 대표는 이번 팜파티는 잘 알려지지 않은 여주를 소개하고 알릴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과 함께하는 등 도농 상생의 장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도농교류의 일환인 이번 팜파티가 농가와 소비자 간의 신뢰를 쌓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프로그램 육성을 통해 강소농경영체의 자립역량을 강화하고 궁극적으로는 농촌의 소득을 증대시키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주)최종복 기자 bok7000@ajunews.com

최종복 bok7000@ajunews.com

★추천기사


수원아파트균열, 어디길래? 주민 "쇠가 부러지는 소리도 들렸다"


웅동학원서 벌어진 조국 일가 수상한 소송 의혹 확산


[단독]日 수출규제 여파, 대마도 뱃길 끊겼다...여행업체 중 처음 ‘고용유지금’ 신청


삼성 갤럭시탭 S6 사전예약 혜택은?


곽상도 "조국 딸, ‘황제 장학금’ 의혹…낙제에도 6학기 지급"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