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파주시, 드론활용 벼병해충 공동방제 실시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파주시, 드론활용 벼병해충 공동방제 실시

아주경제신문 2019-08-20 17:16


파주시, 드론활용 벼병해충 공동방제 실시


[사진=북파주농협제공]경기파주시와 각 지역농협은 드론, 광역방제기를 동원해 768ha에 벼 병해충 공동방제를 실시했다.
이번 공동방제로 도열병, 흰잎마름병, 잎집무늬마름병, 세균성벼알마름병, 멸구류, 나방류, 노린재류 등 병해충이 크게 줄어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파주시는 지역농협, 작목반 등에 총 10대의 농업용 무인공동방제기(드론)를 지원했다.
드론은 농작물의 2~3m 상공에서 약제를 정밀 살포해 주요 병해충에 대한 일제방제가 가능하고 10여분 비행으로 1ha의 작업을 완료할 수 있어 효율성이 뛰어나다.
또한 인력 활용방식에 비해 80%이상의 노동력 절감효과가 있어 영농비 부담을 덜어주고 고령화와 일손부족으로 인한 방제의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다.
앞으로 드론은 벼농사에서 이앙재배 대신 볍씨를 직파하고 비료와 제초제 살포부터 병해충방제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파주시는 드론을 활용한 농사기술 보급을 지속적으로 확대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병해충 예찰포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병해충 발생 확인 시 신속한 방제지도 및 적기 방제를 실시함으로써 병해충으로 인한 벼 피해를 최소화해 나갈 계획이다.
(파주)최종복 기자 bok7000@ajunews.com

최종복 bok7000@ajunews.com

★추천기사


수원아파트균열, 어디길래? 주민 "쇠가 부러지는 소리도 들렸다"


웅동학원서 벌어진 조국 일가 수상한 소송 의혹 확산


[단독]日 수출규제 여파, 대마도 뱃길 끊겼다...여행업체 중 처음 ‘고용유지금’ 신청


삼성 갤럭시탭 S6 사전예약 혜택은?


곽상도 "조국 딸, ‘황제 장학금’ 의혹…낙제에도 6학기 지급"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