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창녕군, 화왕산 관광 명소화 위한 등산로 정비에 분주하다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창녕군, 화왕산 관광 명소화 위한 등산로 정비에 분주하다

이트레블뉴스 2019-10-18 10:01


창녕군, 화왕산 관광 명소화 위한 등산로 정비에 분주하다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창녕군은 대한민국 100대 명산인 화왕산 관광 명소화를 위해 등산로 정비 등을 통해 탐방객들에게 우수한 자연경관 제공에 나서고 있다. 군은 화왕산 관광 명소화를 위해 화왕산 등산로 정비사업 2억9천500만원, 억새 가꾸기(복원)사업 5억6천900만원, 화장실 보수공사 7천만원, 등산로 주변 정비 1억4천900만원, 화왕산군립공원 공원계획 변경 용역 등 총 17억1천700만원을 투입해 등산객들에게 산행 편의를 제공해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는 데에 목적이 있다.





▲ 화왕산군립공원 억새물결이 장관인 화왕산군립공원 전경





특히 화왕산군립공원 공원계획 변경 용역은 현재 지정된 군립공원을 보전·관리하고 효율적으로 이용하기 위해 공원구역 변경, 용도지구 결정(변경), 공원시설의 설치, 그 밖의 행위 제한 및 토지이용 등에 관한 계획을 수립해 자연생태계와 자연·문화경관을 보전하고 지속가능한 이용을 위해 지난 5월 착수해 2020년 2월 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다.



지난 15일 화왕산 정비 현장을 직접 찾은 창녕군수는 탐방객들의 불편 사항을 최소화하고 억새 복원으로 화왕산의 옛 명성이 회복돼 관광명소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특히 안전사고에 유의해 달라고 지시했다. 화왕산은 높이 757m로 산행하기에 좋은 창녕의 진산이다.



정상에는 억새 물결이 이달 말께 가을의 정취를 뽐낼 것으로 예상된다. 화왕산은 산림청이 선정한 우리나라 100대 명산으로 초보 및 전문 등산가가 유형별로 즐길 수 있으며, 입장료 및 주차료는 무료다. 봄에는 진달래, 가을에는 넘실대는 은빛 억새 물결이 장관을 이루고 그 아름다운 자연풍경과 함께 드라마 허준, 대장금, 미스터 션샤인 등의 촬영지로도 유명하다.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