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르포]세포라 국내 첫 매장 가보니…시코르·올리브영과 차별화 '코덕 놀이터'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르포]세포라 국내 첫 매장 가보니…시코르·올리브영과 차별화 "코덕 놀이터"

아시아투데이 2019-10-23 14:01



[아시아투데이] 우남희(wnhdo@asiatoday.co.kr)
글로벌 화장품 편집매장 세포라가 24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파르나스몰에 국내 첫 매장을 연다. /사진=세포라 코리아
아시아투데이 우남희 기자 = 글로벌 화장품 편집매장 세포라가 24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파르나스몰에 국내 첫 매장을 연다.

세포라 코리아는 23일 오전 삼성동 파르나스몰에서 스토어 프리뷰 행사를 진행하고 본격적인 마케팅에 돌입했다.
세포라는 프랑스 명품 그룹 루이뷔통모에헤네시(LVMH)가 소유한 화장품 편집매장 브랜드로 전 세계 260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독점 브랜드 구성과 현지화 전략으로 국내 화장품 편집매장·헬스앤뷰티(H&B)와의 경쟁에서 차별화를 꾀할 계획이다.
매장에 방문하니 ‘타르트’, ‘후다 뷰티’, ‘아나스타샤 베버리 힐즈’, ‘조이바’ 등 30여개에 이르는 해외 브랜드가 가장 눈에 띄었다. 그동안 해외에서만 구매 가능했던 브랜드를 매장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것이 세포라의 가장 큰 강점이다.
‘후다 뷰티’, ‘아나스타샤 베버리 힐즈’ 코너에는 하이라이터부터 블러셔, 셰이딩, 아이새도우, 립스틱까지 다양한 색조 제품이 눈길을 사로잡았다. 형형색색의 제품을 테스트해보는 것만으로도 색다른 경험을 선사해 코덕(화장품 마니아)들의 ‘뷰티 놀이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제품 구성은 국내 뷰티 트렌드, 소비자 피부톤 등에 맞췄다.
세포라 파르나스몰에 입점된 ‘후다 뷰티’세포라 파르나스몰에 입점된 ‘투페이스드’
매장에는 특히 20여명의 뷰티 어드바이저가 고객에게 제품과 사용법에 대한 전문적인 조언을 제공한다.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호주의 뷰티 어드바이저가 글로벌 뷰티 노하우를 전달함으로써 다양한 고객과 소통한다.
세포라 코리아는 고객 체험을 강화한다. 매장 중앙에는 15분 무료 메이크 오버 서비스 ‘뷰티 플레이’, 고객의 피부 상태를 진단하고 그에 맞는 제품을 추천해주는 ‘스킨크레더블’ 등 서비스를 제공하는 체험 공간이 마련돼 있다. 또 세포라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헤어 스타일링 공간 ‘다이슨 헤어스타일링 바’에서는 최신 헤어 기기들을 활용해 1대1 맞춤형 컨설팅 및 헤어 스타일링 체험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었다.
세포라 파르나스몰점에는 국내 최초 제약사 ‘동화약품’이 만든 스킨케어 브랜드 ‘활명’, 코스메틱 브랜드 ‘탬버린즈’, ‘어뮤즈’ 등 3개 국내 독점 브랜드도 입점돼 있다. 국내 독점 브랜드는 자사몰, 면세점 외에 세포라를 유일한 유통 채널로 둔다. 세포라 코리아는 뷰티 트렌드를 리드하며 성장해나갈 잠재력 있는 국내 브랜드를 발굴하겠다고 강조했다. 국내 브랜드로는 아모레퍼시픽의 ‘설화수’, ‘헤라’, ‘라네즈’, ‘구딸 파리’ 등도 자리했다.
세포라 코리아는 이외에도 세포라 자체 개발 브랜드 ‘세포라 컬렉션’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에 우수한 품질의 스킨케어, 메이크업, 향수, 바디, 헤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 제품을 선보인다. 향수 섹션에서는 ‘메종 마르지엘라’, ‘로에베’, ‘아틀리에 코롱’ 등 프레스티지와 니치 향수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김동주 세포라 코리아 대표이사는 “세포라 코리아의 강점은 바로 ‘독점 브랜드’로 프레스티지부터 프리미엄, 스킨케어, 메이크업, 향수까지 다양한 브랜드가 최적화됐다는 점이다”며 “또 고객에게 다양한 브랜드와 제품을 편하고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세포라 코리아는 온라인 쇼핑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온·오프라인을 자유롭게 넘나드는 옴니 채널 서비스를 강화하고 국내에 있는 좋은 브랜드를 발굴해 글로벌로 수출하는 플랫폼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포라는 오는 12월 2호점 명동 롯데영플라자점, 3호점 신촌 현대유플렉스점을 포함해 내년까지 서울 내 온라인 스토어를 포함한 7개 매장, 2022년까지 14내 매장을 목표로 한다.
세포라 파르나스몰에는 ‘다이슨 헤어스타일링 바’(왼쪽 부분)을 비롯해 다양한 화장품 브랜드들이 구성돼 있다. /사진=세포라 코리아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정경심, 영장심사 출석…"재판 성실히 임하겠다"
文대통령이 강조한 집권 후반기 화두는 "공정"
文대통령 "공정위한 개혁 더 강력히 추진할 것"
文 "내년 확장예산, 선택 아닌 필수…재정여력 충분"
文 "내년 확장예산, 선택 아닌 필수…재정여력 충분"
트럼프 "다른 대통령이라면 북한과 큰 전쟁중"
트럼프 ""한미FTA" 개정, 우리에게 환상적 합의"
종교계 만난 文 "檢개혁, 정치공방 탓에 국민도 갈등"
靑 "주 52시간 보완책으로 "계도기간 도입" 등 논의"
광화문 다시 모인 한국당 "개혁대상 檢 아닌 文정부”
李총리, 24일 아베와 짧은 면담…관계개선 의지 표명
文대통령, 아베에 친서 보낸다…한일갈등 해법 찾나
文대통령, 아베에 친서 보낼 듯…한일갈등 해법 찾나
"경기부양" 카드 꺼낸 文…"건설·SOC 투자 확대"
文 "경제·민생안정에 최선…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