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벅스, 테마별 음악 콘텐츠 전면 개편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벅스, 테마별 음악 콘텐츠 전면 개편

보드나라 2019-10-23 14:01


벅스, 테마별 음악 콘텐츠 전면 개편

NHN벅스(대표 양주일)는 음악을 테마별로 풍성하게 살펴볼 수 있는 콘텐츠 개편 작업을 완료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를 기념해 11월 4일까지 이벤트를 실시한다.


벅스는 지난달 주제에 맞춰 음악을 찾는 새로운 탐색 기능을 선보였다. 장르/테마 메뉴나 검색창에서 태그(#)가 붙은 키워드인 테마를 선택하면, 단순 결과가 아닌 테마 중심으로 정리된 음악 콘텐츠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기능이다.


이에 맞춰 금일 벅스의 음악 콘텐츠도 전면 개편했다. 탐색 메뉴의 장르/테마 안에 장르별, 뮤직스타일, 연도/시대별, 상황/장소, 감정/기분, 계절/날씨, 국가/도시, 미디어/문화 8가지 카테고리를 신설해 각각에 맞는 테마를 제공하고, 온라인 탑골공원과 같은 화제를 모으고 있는 재미있는 테마 외에도 책 속의 음악 선곡, 음악웹툰 연재, 음악 공간 소개 등 문화와 결합한 테마도 추가로 선보였다.


장르별 카테고리에서는 국내 발라드, 댄스, 발라드 등의 기존 테마 외에도,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Lo- fi(로파이), 시티팝, 라틴팝과 같은 트렌디한 테마를 선보였다.


연도/시대별은 연대별, 세대별로 사랑을 받았던 인기곡을 확인할 수 있는 카테고리다. 특정 연도를 검색해 살펴보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국가/도시는 벅스가 보유한 4천만곡의 방대한 음원이 가장 잘 활용된 카테고리로, 국가 및 도시별로 최신곡과 인기차트를 확인하고 각 나라 대표 아티스트의 음악도 바로 청취할 수 있다.


미디어/문화에서는 문화와 결합된 음악 콘텐츠를 눈과 귀로 경험할 수 있다. 신설된 책과 음악 테마를 통해 무라카미 하루키와 같은 유명 작가들의 추천 음악을 들을 수 있고, 음악 공간 선택 시 음악과 함께 좋은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카페, 바(Bar), 레코드샵 등을 추천해준다. 음악웹툰 테마에서는 웹툰 주인공이 음악을 추천해 주는 슬짱의 말하기 듣기 쓰기(이슬아), 음악이냥(스노우캣), 듣는 생활(김그래)이 연재 중이다.


특히, 벅스는 쉽게 추가가 가능한 테마의 장점을 살려, 계속해서 카테고리별 테마를 신설해 나갈 계획이다. 이에 따라 11월 4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가장 마음에 들었던 테마와 추가되기 원하는 테마를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한 10명에게 음악웹툰 주인공 스노우캣과 김그래의 굿즈를 비롯해 음악도서, 시집, 요가매트, 캔들 등을 선물할 예정이다.



보드나라 편집부 기자 / press@bodnara.co.kr
[관련기사]
유튜버를 꿈꾸는 1인방송 미디어쇼, INSHOW 2019 현장취재
4K HDR 60fps 게임 스트리밍, 구글 스타디아(STADIA) 세부 내용 공개
구글 STADIA 파운더스 에디션 예약판매 물량 매진
벅스, 웨이브(wavve) 결합상품 출시
네이버 VIBE, 모든 곡 첫 감상 무료 이용 프로모션 시행

기사제공 : | 보드나라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