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이재명·이용섭, 인공지능(AI) 4대강국 진입 '의기투합'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이재명·이용섭, 인공지능(AI) 4대강국 진입 "의기투합"

국제뉴스 2019-10-23 14:16



(수원 = 국제뉴스) 김만구 기자 = 경기도와 광주광역시가 인공지능(AI) 산업을 육성하고 생태계를 구축하는데 힘을 합치기로 했다.
▲ 23일 오전 경기도청 상황실에서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경기도-광주광역시 AI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경기도청>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23일 경기도청에서 이런 내용이 담긴 '대한민국 인공지능 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

협약서에는 인공지능 분야 활성화를 위한 협력센터 설치 및 운영, 인공지능 중심 산업융합 집적단지 조성, 인공지능 분야 R&D 및 기업을 지원하는 내용이 담겼다. 또 인공지능 포럼 등 행사를 공동 개최하고 협력분야를 논의할 운영위원회도 설치하기로 했다.

이 지사는 "이번 협약은 경기도와 광주, 정부 간 협력의 물꼬를 텄다는 점에서 정말 의미 있는 일"이라며 "광주가 AI 산업을 중심으로 한 4차 산업혁명의 중심지로 우뚝 자리하게 되길 기대한다"고 했다.

이 시장은 "작은 나라에서 각자 도생하고 치열하게 경쟁하면 '공멸'인 만큼 함께 가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왔다"라며 "경기도와 광주의 오늘 만남이 대한민국을 인공지능 4대강국으로 만드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는 오는 2024년까지 광주 첨단3지구 안에 4만6200㎡ 규모의 'AI 중심 산업융합 집적단지'를 조성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한편, 협약식에서는 경기도 스타트업 기업인 ㈜써큘러스가 개발한 AI 반려로봇과 대화를 나누는 시연 행사도 진행됐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 | 국제뉴스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